스트레스와 충동적 행동에 대한 고민
죽고싶어요 최근 스트레스 받으면 충동적이게 되는데 내가 내 자신을 해할것 같은 불안감 가지고 사는 것도 힘들고 집에서도 스트레스 받을때가 많고 암담하고 힘들면서 잘 웃고 다니기만 해서 그 누구도 몰라주는 외로움 고독함을 견디기가 너무 힘들어요
죽고싶어요 최근 스트레스 받으면 충동적이게 되는데 내가 내 자신을 해할것 같은 불안감 가지고 사는 것도 힘들고 집에서도 스트레스 받을때가 많고 암담하고 힘들면서 잘 웃고 다니기만 해서 그 누구도 몰라주는 외로움 고독함을 견디기가 너무 힘들어요
AD
당신의 감정과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느끼고 있는 고통과 외로움은 매우 힘든 경험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은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자신을 해치는 행위는 옳지 않아요. 현재의 힘듦을 다 내려놓고 떠나실 수 있겠지만, 주변에 남는 분들 혹은 본인을 사랑해주시는 다른 분들을 생각해보면서 힘을 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모두에게 위기가 있지만, 그 위기를 극복해보면 또 다른 삶이 시작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안전입니다. 만약 자신을 해할 위험이 있다고 느낀다면, 즉시 주변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가까운 정신건강 전문가나 상담 센터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또한, 가족이나 친구와 감정을 나누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당장 상황이 허락하지 않고 극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고통스러우실 때 24시간 전화 상담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청소년전화 1388,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한국생명의전화 1588-9191 등을 이용해 보실 수 있어요.
힘내세요. 여기 걱정하는 사람이 있으니 옳지 않은 생각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주변엔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아 주셨으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처방받은 약을 정량대로 챙겨먹지 않고 한꺼번에 다 뜯어서 복용을 하고 자해를 한다거나 좋아하고 아끼던 물건을 한순간에 망가뜨리거나 버리고 그러는데 나중에 너무 후회해서요
조울증인건가 의심됩니다.. 현재 재수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공부 스트레스가 있으니 그런가 싶기도 하고ㅜ 한달에 일주일 정도는 기분이 너무 좋아서 뭐든 할때 신나고 그러는데 그때가 아니면 너무 우울해져요. 공부하다가도 뜻대로 안되거나 남이랑 너무 비교되면 왜 나는 안될까 생각도 들고 너무 한없이 밑으로만 내려가요.. 돈쓰는거도 예전보다 막 쓰는거 같고.. 이런거도 조울증상중에 하나라고 하던데..ㅜ 제가 여자다보니 pms 뭐 그런거 아닐까 생각도 드는데 다낭성 증후군 있어서 생리도 거의 잘 안하거든요.. 그래도 호르몬은 나오려나요.. ㅠ 이게 의식이 되기 시작하니까 마음도 불편하고.. 요즘엔 별거 아닌거에도 화가 급발진으로 많이 나는거 같아요ㅠ .. 이런거도 조울증인가요.. 병원 가봐야할정도로 심각한가요?
잘 생활하다 밤이되면 갑자기 우울해지고 현타가 오면서 자해를 하게 됩니다 정신과를 가도 특별한 이유가 없어 상담도 잘 안하고 약도 일주일 약 먹고 다시 안가게 되고 약을 타와도 먹지않고 있다가 충동적으로 한번에 약을 먹고 응급실에 가거나 이런 일도 자주 있고요 직장사람들은 아무도 모릅니다 가족들은 알지만 잘 지내는줄 알구요혼자 너무 힘든데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