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몸의 불편감,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조금 전 밥 먹고 나온 순간부터 몸이 뜨겁고 어지럽고 심장소리가 쿵쿵 울리는 느낌이 들어요 한번씩 몸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것 같고 서있질 못하겠어요 낮에 30분 정도 코피가 났었고 방금까지 오한이 있었어요 감기약을 2정 먹었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조금 전 밥 먹고 나온 순간부터 몸이 뜨겁고 어지럽고 심장소리가 쿵쿵 울리는 느낌이 들어요 한번씩 몸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것 같고 서있질 못하겠어요 낮에 30분 정도 코피가 났었고 방금까지 오한이 있었어요 감기약을 2정 먹었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환자님의 증상을 들어보니, 심한 어지럼증과 심장소리가 크게 들리는 증상, 그리고 코피와 오한이 있는 것으로 보아, 단순한 감기 이상의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심장 질환, 뇌혈관 질환, 또는 고혈압 등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즉시 가까운 응급실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자가 진단이나 약물 복용보다는 전문적인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병원에 가시기 전에 가능하다면 혼자서 이동하지 마시고, 가족이나 지인에게 도움을 청하시거나 구급차를 불러서 안전하게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원래 평소에도 코풀거나 하품할때,침삼킬때 이관열리는소리?뿌듣.라는 소리가 들렸는데요 (정말 오래전부터 이랬음) 근데 이거때문에 그런지,요즘 어깨,척추,목뼈 턱뼈등등이살짝 안좋아진것같은데 그것때문에 그런지 이관열리는 소리가 나고 목을 움직이면 뚝.뚝. (작은소리)가 나면서 귀에 이관열리는소리가 또 들려요 ㅠㅠ 병원에 가봐야할까요?아니면 그냥 놔둬도 자연치유될까요 제가 걱정이많은편이라ㅠ
3일전 저녁 쯤 갑자기 혈뇨를 보았습니다. 당일에 평소와 다른 특별한 활동을 한 것이 없고, 저녁에 혈뇨를 보기 이전 소변은 모두 별다른 이상이 없었습니다. 육안으로도 꽤 붉게 보이는 소변이 배뇨 처음부터 끝까지 관찰 되었습니다. 당일에 한 3번 정도 더 소변 볼 때까지 혈뇨가 보였고 그 이후로는 다시 정상적으로 소변을 보고 있습니다. 따로 불편감이나 통증은 없습니다. 올해 초 정계정맥류 수술을 받은 적 있고 9월 경 소변 검사에서 현미경적 혈뇨가 관찰되어 추후에도 지속되는지 관찰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은 적 있습니다. 이외에는 매년 받는 건강검진에서 별도의 건강 이상 소견은 없었습니다. 제가 지금 해외에 있어 병원을 가는 것이 조금 어려운 상황인데 혹시 여기서라도 긴급하게 병원을 방문해야하는 것인지 귀국 후(대략 2주후) 병원을 방문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제가 어제 오전 9시에서 오후 1시까지 물설사를 10회 미만? 정도 하고 그 이후에는 물설사가 나오지 않고 열이랑 몸살과 복부가 욱신거린다는 것 그리고 오한이 들었는데요, 하룻밤 자고 일어나니 약간의 두통을 제외한 나머지는 다 사라져 있습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