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부은 얼굴, 심장 부위 통증, 차가운 발, 땀, 혈압 90/60, 고지혈증, 심근병증, 난소낭종 수술 후 증상
6월달부터 자주 머리 꽉 조이고 터질것 같은 두통과 얼굴이 부은 듯 뻐근하고 가슴부근이 싸합니다. 발이 차갑고 손발에 땀이 납니다. 평소 혈압은 90에 60정도입니다. 고지혈증, 심근병증 있고 3주 전에 난소낭종 수술을 했습니다.
6월달부터 자주 머리 꽉 조이고 터질것 같은 두통과 얼굴이 부은 듯 뻐근하고 가슴부근이 싸합니다. 발이 차갑고 손발에 땀이 납니다. 평소 혈압은 90에 60정도입니다. 고지혈증, 심근병증 있고 3주 전에 난소낭종 수술을 했습니다.
AD
현재 겪고 계신 두통, 얼굴 부종, 가슴 통증, 차가운 발, 땀 등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난소낭종 수술을 받으신 후라면 회복 과정에서 나타나는 변화일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압이 90/60으로 낮은 편이고, 고지혈증과 심근병증이 있는 상태에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혈관계의 문제일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가슴 부위의 통증은 심장이나 폐 질환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한 문제의 신호일 수 있어 즉각적인 의료 상담이 필요합니다. 또한, 두통의 경우에는 혈관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심혈관센터를 추가로 내원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주치의나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검사, 심전도, 가슴 엑스레이, 심혈관 컴퓨터 단층 촬영, 심근 SPECT, 심장 초음파, 24시간 심전도 검사, 심혈관조영술 등의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상급병원의 순환기내과나 심장내과 등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혈압 83 64 어지러움 저번주에 난소낭종 수술 고지혈증 심근병증 있음 만 49세 여성
50세 여성입니다. 난소낭종 수술 후 어떻게 해야 가장 빠르게 심장 기능과 컨디션을 회복하고 상처 회복이 도움이 될지 알고 싶습니다. 오늘 수술 후 이틀째 되는데 평소보다 힘들고 어지럽고 앞이 캄캄하고 손발에 식은땀이 나며 심박수가 낮아지는 듯 했습니다. 평소 고지혈증이 있었고 심근병증이 있었고 저혈압이 있었습니다.
난소낭종 9.5cm 수술을 한 달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심근병증, 고지혈증이 있고 평소 저혈압입니다. 저저번주에 운동부하검사 후 현재까지 어지럽고 머리가 띵하고 기운이 없습니다. 혈압은 90에 54로 나옵니다. 그 전에는 보통 혈압이 90에 60정도로 나오는데 왜 그러는지 수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괜찮은건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심장 기능이 51%라고 했는데 한달동안 심장 기능을 빨리 좋아지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