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무릎 외측 측부인대 통증, 치료 방법은?
오른쪽 무릎 외측 측부인대가 1주일전부터 통증이 있어요
오른쪽 무릎 외측 측부인대가 1주일전부터 통증이 있어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오른쪽 무릎 외측 측부인대 통증은 근육 염좌/긴장, 연골 혹은 반월상 연골판 파열, 건/인대 병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1. 휴식: 무릎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이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얼음찜질: 통증과 부기를 줄이기 위해 하루에 여러 번, 한 번에 20분씩 얼음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압박: 압박 붕대를 사용하여 무릎을 감싸면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높이기: 무릎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 부기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5. 진통제: 이부프로펜이나 아세트아미노펜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를 복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6. 물리치료: 전문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높이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X-ray 검사 등을 통해서도 인대 손상 등 진단이 가능하지만, 필요한 경우 MRI 검사를 시행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무릎 통증으로 정형외과에 다녀왔습니다. 오른쪽 무릎 안쪽이 시큰거리고, 서 있을 때 왼쪽 골반이 오른쪽 골반보다 앞쪽으로 나와있는 것 같고, 눈 감고 걸으면 왼쪽으로 걷게 됩니다. 어깨뼈도 왼쪽이 더 솟아있어요. 엑스레이 상으로는 척추 측만이 심하지 않지만 있는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장시간 공부하며 아빠 다리나 다리 한쪽 올리기, 꼬기 등을 2주 가량 했었거든요. 약을 먹고 물리치료를 받긴했으나 계속해서 오른쪽 무릎이 시큰거려 고통스러움에 적어봅니다. 증상 및 완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오른쪽 엉덩이 부분이 통증이 6일째입니다. 2번 한의원에서 침을 맞고 치료를 받았는데 조금 나아지는 것 같긴한데 여전히 오른쪽 엉덩이 부분이 통증이 있습니다. 이 통증이 단순 근육통이 아닌 내과적인 장기의 문제나 부인과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나요?
초등학생 쯤부터 오른쪽 무릎뼈 중앙에 약간씩 통증이 있었습니다. 현재 21세이며 걸을 때나 운동할 때 등 상황에는 문제가 없는데 무릎을 딛고 앉을때 잘못 닿으면 통증이 매우 심해 바로 자세를 바꿔야했습니다! 요즘에는 잘못 닿아도 통증이 느껴지길래 불안해서 질문드립니다. 위험한 증상인가요..? 어떤 질환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