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무릎 외측 측부인대 통증, 치료 방법은?
오른쪽 무릎 외측 측부인대가 1주일전부터 통증이 있어요
오른쪽 무릎 외측 측부인대가 1주일전부터 통증이 있어요
오른쪽 무릎 외측 측부인대 통증은 근육 염좌/긴장, 연골 혹은 반월상 연골판 파열, 건/인대 병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1. 휴식: 무릎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이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얼음찜질: 통증과 부기를 줄이기 위해 하루에 여러 번, 한 번에 20분씩 얼음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압박: 압박 붕대를 사용하여 무릎을 감싸면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높이기: 무릎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 부기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5. 진통제: 이부프로펜이나 아세트아미노펜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를 복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6. 물리치료: 전문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높이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X-ray 검사 등을 통해서도 인대 손상 등 진단이 가능하지만, 필요한 경우 MRI 검사를 시행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무릎 통증으로 정형외과에 다녀왔습니다. 오른쪽 무릎 안쪽이 시큰거리고, 서 있을 때 왼쪽 골반이 오른쪽 골반보다 앞쪽으로 나와있는 것 같고, 눈 감고 걸으면 왼쪽으로 걷게 됩니다. 어깨뼈도 왼쪽이 더 솟아있어요. 엑스레이 상으로는 척추 측만이 심하지 않지만 있는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장시간 공부하며 아빠 다리나 다리 한쪽 올리기, 꼬기 등을 2주 가량 했었거든요. 약을 먹고 물리치료를 받긴했으나 계속해서 오른쪽 무릎이 시큰거려 고통스러움에 적어봅니다. 증상 및 완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오른쪽 엉덩이 부분이 통증이 6일째입니다. 2번 한의원에서 침을 맞고 치료를 받았는데 조금 나아지는 것 같긴한데 여전히 오른쪽 엉덩이 부분이 통증이 있습니다. 이 통증이 단순 근육통이 아닌 내과적인 장기의 문제나 부인과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나요?
초등학생 쯤부터 오른쪽 무릎뼈 중앙에 약간씩 통증이 있었습니다. 현재 21세이며 걸을 때나 운동할 때 등 상황에는 문제가 없는데 무릎을 딛고 앉을때 잘못 닿으면 통증이 매우 심해 바로 자세를 바꿔야했습니다! 요즘에는 잘못 닿아도 통증이 느껴지길래 불안해서 질문드립니다. 위험한 증상인가요..? 어떤 질환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