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개월 아기의 체온이 계속 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26개월아기가 미열이였다가38도였다가 정상체온이였다가 하는 이유가 뭘까요..?
26개월아기가 미열이였다가38도였다가 정상체온이였다가 하는 이유가 뭘까요..?
아기들의 체온은 주변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쉽게 변할 수 있어요. 특히 아기들은 성인에 비해 체온 조절 능력이 덜 발달되어 있어서 외부 환경이나 활동량에 따라 체온이 더 쉽게 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염이나 염증과 같은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체온이 불규칙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26개월 아기의 경우 미열이 있었다가 38도까지 올랐다가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 다음과 같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바이러스 감염: 감기, 독감, 기타 바이러스 감염은 체온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백신 접종 반응: 최근에 백신을 접종받았다면, 이는 일시적인 체온 상승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이가 나는 과정: 유아기에 이가 나는 과정에서 체온이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습니다. 4. 중이염이나 요로감염과 같은 다른 감염성 질환: 이러한 질환들도 체온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기의 체온이 자주 변하고, 특히 38도 이상의 고열이 관찰된다면, 아기가 다른 증상을 보이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고 필요한 경우 소아과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열이 지속되거나 아기가 다른 이상 증상을 보이는 경우,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