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강박
재수를 하고 있는데요 2주전부터 갑자기 공격적인 생각이 나면서 불안해지고 계속 떠오릅니다. 강박증일까요? 강박증이라면 약을 복용시 수험생활에 지장이 클까요?
재수를 하고 있는데요 2주전부터 갑자기 공격적인 생각이 나면서 불안해지고 계속 떠오릅니다. 강박증일까요? 강박증이라면 약을 복용시 수험생활에 지장이 클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시험에 대한 압박과 불안으로 심리적인 증상들이 나타난 것으로 보이지만, 해당 증상만으로는 강박이라고 진단하기 어려워요. 또한, 평소 복용한던 약이 아니라면 의약품에 따른 효과와 부작용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후 약 복용에 대해 결정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2년 전부터 공격적 강박사고가 있었는데 학교 다닐 때는 괜찮지만 항상 방학하고 푹 쉬고 혼자 지낼 때쯤에 다시 강박사고들이 생겨서 힘들고 많이 울기도 해서요 근데 또 학교를 다니다 보면 강박사고 생각들이 안 들고 괜찮아져요 악물 치료도 해봤는데 저랑은 안 맞아서 방학 때는 어떻게 지내는 게 좋을까요?
하루에 최소 2시간~3시간은 제 피부를 뜯는데 시작하고(심할때는 5시간 이상)특히 공부해야할때 학교생활이나 아님 집에서 혼자있을때 뜯는 강도가 점점 심해지고 있어서 흉터가 많이 생겼는데 (종아리, 팔, 등, 허벅지) 한 중학교 2학년 후반부터 시작하고 지금도 계속 진행중인데 멈추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복용중인 약 아침 페니드5 콘서타 54 점심 페니드 5
언제부턴가 늘 어떤 길을 따라 걷는 게 습관이 됐어요. 근데 안 걷거나 멈추면 불안하거나 불편감이 있고, 정해진 길을 따라 걷지 않아도 불편감이 있어요. 이게 왜인지도 모르겠고, 이것을 고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