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7세에 퇴행성 질환 발생 확률은?
나이 29살(만27세)에 퇴행성이 올 확률은 어느정도에요?
나이 29살(만27세)에 퇴행성이 올 확률은 어느정도에요?
AD
퇴행성 질환은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비교적 젊은 나이인 29세(만 27세)에도 특정 조건이나 요인에 따라 발생할 수 있어요. 퇴행성 질환의 발생 확률은 개인의 유전적 요인, 생활습관, 과거의 부상, 운동량, 체중, 직업적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심한 압력을 주는 행동으로 관절 연골이 파괴되고 관절에 염증성 변화를 일으켜 관절염이 생길 가능성도 있어요. 반복적인 관절 사용, 과체중, 부상 이력 등이 있다면 젊은 나이에도 퇴행성 관절염(골관절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요.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나이가 들수록 발생 확률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어요.
만약 관절이나 허리 등에 통증이 있거나 퇴행성 질환이 의심된다면, 조기에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서 전문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퇴행성 관절염 질환은 원인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27세 여성입니다. 몇달전 무릎이 끊어질것 같은 찌릿한 느낌을 받아 병원에 방문했는데요, 양쪽 무릎에 퇴행성관절염이 왔고, 왼쪽엔 물이 생겼다고 판정받았습니다. 물리치료를 통해 물은 제거했지만 연골이 닳아서 그런지 걸을 때나 계단을 오르내릴때 아직도 통증이 큽니다.. 이른 나이에 퇴행성관절염이 생겨버렸는데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기 때문에 앞으로가 더 두렵습니다.. 연골을 재생..?복구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퇴행성 척추증입니다. 이 질환으로 음부통증 골반통증이 생길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