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회전근개 파열 후 요동 느낌, 의미는?
한 달전에 우측어깨회전근개 부분파열3cm 로 비수술적치료를 받았습니다 얼마간 속보를 걸으니 우측어깨뼈에서 뼈가 고정되어 있는 느낌보다는 가벼운 요동이 느껴집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일까요?
한 달전에 우측어깨회전근개 부분파열3cm 로 비수술적치료를 받았습니다 얼마간 속보를 걸으니 우측어깨뼈에서 뼈가 고정되어 있는 느낌보다는 가벼운 요동이 느껴집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일까요?
AD
우측 어깨 회전근개 부분 파열 후 비수술적 치료를 받으신 경우, 회복 과정에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가벼운 요동" 느낌은 어깨의 안정성이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과 인대가 아직 충분히 강해지지 않았거나, 어깨 관절 주변의 조직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재활 운동을 통해 근력을 강화하고 관절의 안정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깨의 경우 한 번의 사고나 외상으로도 오랜 후유증이나 불편감, 통증이 지속될 수 있어요. 따라서,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현재 상태를 평가받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 과정에서 무리한 활동은 피하고,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재활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방법으로 운동을 하지 않게 될 경우 오히려 사고가 재발될 수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실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브릿지운동 플랭크자세 고양이등자세등이 회전근개 부분파열있는 사람도 괜찮을까요? 다른 어깨파열있어도 안전한 동작은 없을까요?
어깨 회전근개 파열에 맞는 주사종류는 엄청 많은데 사람마다 주사종류별 효과가 다른가요? 아니면 일반적인 주사효과를 기대할수 있는건가요? 주사선택에 어떤 바람직한 지침이라도 있을까요? 병원마다 왜그렇게 추천하는 주사가 다를까요?
오늘(3일) 새벽, 엎드려서 폰 하던 중에 왼쪽 어깨(측면 삼각근) 쪽에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사레레처럼 팔을 측면으로 들어 올릴 때, 살짝 올림에도 통증이 있고, 앞으로 뻗었을 때는 살짝의 불편함, 거슬리는 정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반면에 오버헤드 프레스처럼 위 쪽으로 들어 올릴 때에는 통증이 없습니다. 유튜브에서 “회전근개 파열 증상 확인 법(팔을 앞으로 뻗어 엄지척을 한 뒤 눌러보기, 엄지를 밑으로 가게 뒤집은 뒤 눌러보기)”을 통해 해본 결과, 엄지를 뒤집어서 눌렀을 때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말로는 극상근 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도 어깨를 계속 써왔거나 쓰는 운동을 한 적은 없습니다. 운동(헬스)는 3~4 개월 정도 쉬고 있는 중입니다. 여쭤보고 싶은 게, 어깨를 쓰거나 과격한 운동을 한 것도 아니고 가만히 있는데 갑작스럽게 파열이 일어날 수 있나요? 염증 반응일까요? 파열이 일어나면 팔을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아플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