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 용종 의심 소견, 위험한가요?
담낭 용종 의심 소견이 나왔는데 이거 얼마나 심각한건가요?
담낭 용종 의심 소견이 나왔는데 이거 얼마나 심각한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낭 용종 의심 소견으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담낭 용종은 담낭 내벽에서 자라는 작은 돌출물로, 대부분은 양성이며 특별한 증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많은 경우 건강검진 초음파 검사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낭 용종의 심각성은 주로 크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나이(50세 이상), 용종의 빠른 성장, 담석 동반 여부 등도 위험 요소로 고려됩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용종의 크기, 모양, 성장 속도 등을 고려하여 정기적인 추적 관찰이 필요한지, 추가 검사나 수술이 필요한지 결정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담낭암 중 벽이 두꺼워지는 벽비후형은 담낭선근종증과 구별이 어렵다는 걸 의학지에서 봤는데요. 건강검진 결과로 담낭벽 비후(0.67)와 다수의 미세용종(혜성꼬리) 6개월 후 추적 검사 소견 받고 걱정이 되어서요 건강검진상 상복부초음파로 암이 의심되면 검사 소견에 알려주나요?

저희 어머니께서 6년전인가에 담낭에 용종이 있다는 소견을 받으셨어요. 그런데 크기는 엄청작고 의사는 크게 걱정할것이 없다 라는 의견이셨다네요. 담낭 용종의 거의 90%는 콜레스테롤 용종이라고 들었어요. 소견을 받으시고 6년동안 검사를 하셨는지 안하셨는지 모르겠는데 안하신거같아요. 그런데 용종이 커진다면 증상이나 이런게 나타낼텐데 6년 가까이 아무 문제없으신거 보면 용종이 그냥 없어졌거나 크기가 그대로인 경우인가요? 이번에 건강검진때 커졌는지 어떻게 됐는지 확인하려고 초음파 한번 받아보신다곤 하셨어요.

와이프가 지난 토요일 부터 왼쪽 상복부에 콕콕치르는 통증 증상이 있습니다. 건강검진에서 담낭에 0.6cm 용종소견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