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이 다시 자랄 때 정상적으로 자라는 건가요?
발톱이 빠지고 다시 자라고 있는데 잘 자라고 있는걸까요? 겉보기에는 발톱이 살 안쪽으로 들어가고 있는 것 같기도 해서 잘 나오고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발톱이 빠지고 다시 자라고 있는데 잘 자라고 있는걸까요? 겉보기에는 발톱이 살 안쪽으로 들어가고 있는 것 같기도 해서 잘 나오고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발톱이 빠지고 다시 자라고 있는데 안으로 들어가고 있는 것 같기도 하여,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발톱이 자라나고 있는 것이 관찰되나, 조금 더 자라나는 모양을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사진 확인해보니 발톱이 외상이나 감염, 혹은 다른 원인으로 빠진 뒤 새로 자라나고 있는 모습으로 보이는데요.
발톱이 뿌리 쪽에서부터 다시 생성되어 자라는 모습이 보이며, 새 발톱 표면이 매끄럽지 않거나 두껍고 울퉁불퉁한 것은 외상 후 재생 과정에서 흔할 수 있어요.
발톱이 정상 궤도보다 살짝 안쪽으로 파고드는 듯한 모양은 발톱 뿌리 부분의 손상 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 상태가 지속되면 내향성 발톱이나 주변 염증, 통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어요.
따라서 발톱 주위를 깨끗하게 유지하여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해요.
발톱이 자라는 동안 너무 꽉 끼는 신발은 피하시고, 발톱이 살을 파고드는 느낌이 강하거나, 발가락에 붓기, 발적, 통증, 고름 같은 증상이 생기면 피부과나 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조금 더 발톱이 자라나는 모습을 관찰해봐야 할 것 같으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발톱 다쳐서 2개월정도 회복중인데 위에건 죽고 밑에서 새로 나오고있는게 새로운 발톱인가요?

발톱에 염증이 한 번 생겼었는데 그 뒤로 발톱이 저렇게 하얗게 자라요 이상이 있는 건가요?

내성 발톱이 있는데 발톱이 자라지 않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