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대상포진에 걸리는 경우가 있을까요?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병을 옮겨셔 어떤사람이 대상포진에 걸리는 경우가 있나요?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병을 옮겨셔 어떤사람이 대상포진에 걸리는 경우가 있나요?
AD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대상포진에 걸릴 수는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 VZV)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이 바이러스는 어린 시절 수두를 앓은 후 신경계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는 등의 이유로 재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킵니다.
헤르페스2형 바이러스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는 모두 헤르페스바이러스과에 속하지만, 서로 다른 바이러스입니다. 따라서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대상포진에 걸린다고 해서 그것이 헤르페스2형 바이러스 때문은 아닙니다.
또한, 헤르페스2형 바이러스를 보유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하여 그 사람이 대상포진에 걸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의 재활성화로 발생하는 것이지, 헤르페스2형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를 가진 사람이 면역력이 약한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할 경우, 그 사람이 처음으로 수두에 걸릴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은 헤르페스 감염이 되어도 큰 질병으로 발전하지는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수포등이 피부에 생기는 정도의 증상은 치료 가능한 증상이므로 언제든지 항바이러스제제로 치료가 가능하므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국내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의사쌤이 걸린사람 흔하다고 하는데 보균자가 전체인구 20%~30%라는데 그렇게 많나요?
한국에도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많나요? 제가 갔던 비뇨기과 선생님은 특히 여자는 보균자가 남자보다많아서 아마 30%가 2형 보균자라고 말씀하시던데 가능한 수치인가요?
전세계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20%정도로 알고있는데 한국도 그정도 될까요? 비뇨기과 의사분들 만나보면 20~30% 보균자일 정도로 흔한다고 하시던데 한국에도 헤르페스2형 보균자가 꽤많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