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다녀온 후 소변량이 많이 나와요, 물을 120ml 마셨는데 이상한가요?
화장실 다녀온 후 물을 120ml정도 마셨는데 소변량이 오래 참다 본것처럼 많이 나와요
화장실 다녀온 후 물을 120ml정도 마셨는데 소변량이 오래 참다 본것처럼 많이 나와요
소변량은 마신 물의 양, 신체의 수분 조절 능력, 신장 기능 등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120ml의 물을 마신 것만으로는 일반적으로 많은 양의 소변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몸이 필요 이상의 수분을 보유하고 있었거나, 다른 음료나 음식을 통해 섭취한 수분이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소변량이 평소보다 많이 나오는 것이 지속된다면, 당뇨병이나 과민성 방광, 요로 감염 등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이런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빈뇨, 절박뇨, 배뇨 시 통증, 배뇨 후에도 덜 본 것 같은 느낌 등 방광 자극 증상이 있다면 방광염 등을 의심할 수 있어요. 가까운 비뇨의학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요즘에 부쩍 소변 보는 횟수도 줄고 몸이 부어요. 이상해서 한 번 오늘은 기록을 했는데요, 아침에 결명자 차 200ml 1잔, 물 200ml컵으로 2잔 마시고 한 번 화장실 다녀오고, 오후에 물 200ml컵으로 1잔 , 녹차 500ml 한 병 마셨는데 아직까지 오후에 한번도 화장실을 안갔어요. 지금도 여전히 안마려워요. 신장에 이상이 있으면 화장실을 자주 간다는데 저의 경우에는 마시는거에 비해 화장실을 잘 안가요. 소변량이 줄어드는 건 어떤 병들이 있나요?
밤에 화장실 가느라 잠을못자요 자다가 소변마렵다는 생각이 들어 잠이 깨고 한번 깨면 화장실에 다녀오기 전까지는 소변이 마렵다는 불편감에 다시 잠들지 못해요 보통 저녁 수면 시간 중 2-3번은 소변이 마려워서 화장실 가려고 깨는데 그중 1번정도는 진짜 못참을?느낌에 깨고 나머지 1,2번 정도는 참으면 참을수도?있을것 같은데 참는 불편감에 잠들기가 어려워 나오는 소변량이 적음에도 화장실에 다녀오는편이에요 평소 물도 많이먹지않는데 꼭 잠들때만 화장실 참기가 힘드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변볼때나 통증이나 냄새?는 따로없어 방광염은 아닌것같아요
항생제랑 방광약 복용 중인데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물을 마시면 신호가 오는데 약 복용 후 물마시고 바로 화장실가면 소변으로 배출되어 약 효과가 떨어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