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구성원 코로나 확진
가족 중 한 명이 코로나 증상이 보여 자가진단키트를 통해 검사했습니다.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고, 병원에 갈 기운이 없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거주지로 약 배달이 가능할까요?
가족 중 한 명이 코로나 증상이 보여 자가진단키트를 통해 검사했습니다.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고, 병원에 갈 기운이 없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거주지로 약 배달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자가진단키트의 양성 반응이 확진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확진 판정을 위해서는 병원에 내원하여 신속항원검사나 PCR 검사를 시행해야 해요. 대부분의 코로나19 치료는 증상과 관련한 약 복용만으로 충분한 경우가 많아 감기약과 같은 약물 복용이 도움이 되므로 증상 조절을 위한 약물 처방은 가능하나, 추후 다른 문제가 있을 경우를 대비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확진 이력이 남아있어야 하므로 꼭 병원에서 검사를 시행하시고 확진 판정을 받으시길 권장드려요. 증상 조절을 위한 약물 처방은 닥터나우 앱 내 '빠른 진료' > '감기' 로 비대면 진료 후 집에서 약을 배송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연세다인의원 박지훈 대표원장입니다. 진료접수 해주시면 처방 가능하고, 접수할때 퀵 이나 오늘 배송을 선택하셔야 오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코로나 양성자의 가족과의 격리가, 집이 작은데 갑자기 사정상 모인 것이라-격리 또는 동선을 조절하기가 어렵습니다. 모두 마스크를 쓰고 확진자인 저는 방에서 문닫고 물 섭취나 식사 빠고 착용하며 거실에서 가족은 가끔 저의 염려와 엄격한 격리를 이래 못하며 마스크를 쓰지 않을 때도 있곤 했습니다. (제 방에 들어오지 말고 제 물건 만지지 말라고 해도 목도 아프고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말이 어려운 저인데 멋대로 제 방에 들락날락하머 물건도 만지더라고요.. 결국 엄빠 다 컨디션 저하로 코로나 의심되어 pcr했네요..하하 …) 하지만 어찌하였든 온가족이 마스크를 착용하였고 17-18평 남짓의 작은 공간이라 거실 화장실 등을 공유하게 되고 한 공간에 마스크 착용한 채 있기도 하는 등 완벽한 분리가 아닌 가까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 이정도의 방역으로도 흔히 격리지침으로 일컫는 기준에 부합할까요? 이전에 확진된 친구들의 이야기는 통일성이 없어 신빙성이 떨어져 여쭙습니다!
5월 16일에 확진이었는데 이번 주에 가족 구성원 중 한명이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밥도 같이 먹었는데 이럴 경우 코로나에 다시 걸릴 확률이 높나요?
가족 구성원 세명 모두 확진이 되었습니다. 아버지는 4일전 확진 어머니는 1일전 확진 저는 오늘 확진 되었는데요. 각자 다른 방에서 식사 및 격리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같은 공간에서 식사 및 격리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마스크도 다 착용해야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