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 통증과 식은땀, 시야 문제 원인은?
아랫배가 아프더니 식은땀나고 눈이 안보였는데 누우니까 괜찮아졌어요 왜이럴까요
아랫배가 아프더니 식은땀나고 눈이 안보였는데 누우니까 괜찮아졌어요 왜이럴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랫배 통증과 함께 식은땀과 시야 장애가 있었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혈류가 낮아지면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어 보여요. 이는 따뜻한 열기가 혈관을 확장시키면서 혈류가 갑자기 저하되어 전신에 혈액과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게 되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누워서 다리를 올려주시면 뇌로 혈액이 빠르게 공급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의 급격한 변화나 저혈당증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일시적으로 호전되었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증상은 심각한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이나 어지러움이 동반된다면 신경과 진료를 가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달리기 후 구토증세 어지러움 시야일렁임 식은땀 혈압이 200에서 40으로 떨어짐

왼쪽 아랫배 통증, 식은땀, 비뇨기 작열감, 잔뇨감, 구역 느낌이 있는데 어떤 질환인가요.

평상시에는 잘 먹어서 빈혈은 아닌 거 같습니다. 근데 두달 전쯤 지하철을 타고 가는데 갑자기 시야가 흐려지고 토할 거 같고 식은 땀이 나고 당장이라도 쓰러질 것 같아 역에 내려 앉아 있었습니다. 이때는 전날 밥을 평상시처럼 먹었는데 잠을 못 자긴 했습니다. 그리고 7월엔 아무일 없었고, 8월에는 방금 전에 또 똑같은 증상으로 위장이 굳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제 하루 종일 아메리카노 한잔 먹었습니다. 두번 모두 생리 3일차였으며, 경구피임약 복용 중이었습니다. 미주신경성실신인가요? 저혈당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