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잘 때 뒤집으려는 이유는?
아기 6개월 넘엇는데 잘때 계속 뒤집을려고하고 가만히 잇지를 못해요 왜 그럴까요? 징징대고
아기 6개월 넘엇는데 잘때 계속 뒤집을려고하고 가만히 잇지를 못해요 왜 그럴까요? 징징대고
AD
아기가 6개월이 넘으면 뒤집기와 같은 새로운 운동 능력을 배우면서 활동량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이는 정상적인 발달 과정의 일부로, 아기가 자신의 몸을 더 잘 조절하고 탐색하려는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아기가 엎드려서 잠을 자게 되는 경우 스스로 자세 변경이 불가할 수 있고, 수면 시 호흡이 어려워질 수 있어 반드시 피해햐하는 행동이에요. 징징대는 것은 아기가 피곤하거나 불편함을 느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기가 잘 수 있게 소음이나 자극을 줄여 잠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아기가 충분히 편안한 환경에서 잘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낮 동안 충분히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아기의 수면 패턴이나 행동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39일 4개월 아기가 최근에 뒤집기를 혼자 했어요 그 후 잘때 뒤집으려고 시도하다가 짜증내고 입면이 힘들어졌는데요 양옆에 쿠션을 만들어서 뒤집기방지쿠션으로 막았더니 그 후에뒤집기를 잘 안합니다 그냥 원래 뒤집기 하기싫어하는 거 같아요 기다리면 뒤집기 되집기 다 잘할수 있겠지요?
5개월 남자 아기가 뒤집기를 시작하면서 잘때 뒤집어서 자고 있을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다시 돌려눕혀주는데 돌리다가 깰때가 있어서요.. 숨만 잘 쉬고 있으면 뒤집어서 엎드려 자게두어도 괜찮은건가요?
142일 아기가 뒤집기는 되는데 되집기는 아직 안되거든요. 밤잠 잘 때 매번 뒤집어서 자려고하고 정자세로 눕혀도 뒤집어서 자는데요. 머리를 박고 잘 때도 있지만 대부분은고개를 요리조리 돌려서 자긴 해요. 새벽에 보초 서면서 계속 등대고 눕혀서 재워야 하는지요?어떻게 해야 하죠? 침대에 인형 등은 싹 다 치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