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세 여성도 퇴행성 관절염이 올 수 있나요?
여자53세에도 퇴행성 관절염이 오나요
여자53세에도 퇴행성 관절염이 오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53세 여성도 충분히 퇴행성 관절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퇴행성 관절염은 나이가 들수록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는 질환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 연골이 점차 마모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젊은 나이보다는 중년 이상에서 더 흔하게 나타납니다. 특히 50대 이상에서는 상당히 흔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절에 지속적인 부담이 가해지거나, 과거 부상 경험, 비만, 유전적 요인 등이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폐경 이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관절염 발생 위험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만약 관절 통증, 뻣뻣함, 움직일 때 소리가 나는 등의 증상이 있으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27세 여성입니다. 몇달전 무릎이 끊어질것 같은 찌릿한 느낌을 받아 병원에 방문했는데요, 양쪽 무릎에 퇴행성관절염이 왔고, 왼쪽엔 물이 생겼다고 판정받았습니다. 물리치료를 통해 물은 제거했지만 연골이 닳아서 그런지 걸을 때나 계단을 오르내릴때 아직도 통증이 큽니다.. 이른 나이에 퇴행성관절염이 생겨버렸는데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기 때문에 앞으로가 더 두렵습니다.. 연골을 재생..?복구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뼈스캔으로 골변화나 퇴행성관절염 등의 관절염이 이학적소견상 명백히 판단할 수 있나요?

손가락 퇴행성 관절염이 있는데 예전부터 가끔씩 물건을 쥐고 있다가 힘이 빠져서 바닥에 떨어뜨립니다. 손가락 관절염과 이 증상이 관련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