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 새끼손가락 골절, 자주하는 냉찜질은 괜찮을까요?
익명 • 2023.12.13
안녕하세요 왼손 새끼손가락 골절 중인데요 붙으면 계속 고정만 하면 되지만 안 붙으면 수술을 해야 한다는데 냉찜질이 좋다고 해서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주 해줘도 괜찮은가요? 의외로 중독성이 있어서 2-3시간마다 해주게 되는데 괜찮나요?
정형외과
안녕하세요 왼손 새끼손가락 골절 중인데요 붙으면 계속 고정만 하면 되지만 안 붙으면 수술을 해야 한다는데 냉찜질이 좋다고 해서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주 해줘도 괜찮은가요? 의외로 중독성이 있어서 2-3시간마다 해주게 되는데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냉찜질의 경우 하루에 3~4회로 1회에 15~20분 정도 하실 것을 권해드려요. 냉찜질 중 피부가 변색되는지 관찰하시며 해 주실 것을 권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왼쪽 손의 새끼손가락과 약지손가락의 두번째 마디와 근처 관절이 아파요. 가먀히있을땐 괜찮고 구부릴때 아프고 통증은 이틀됬어요. 욱신거리는 느낌입니다.

자고 일어나니 좌측 새끼손가락이 부어서 잘안접히고 열감있는데 딱히 다칠만한행동도 안했고 상처도 없는데 정형외과 가봐야될까요? (고혈압은 있습니다. 피검사에서 신장 수치도 좀 안좋다 하긴 했는데.. 내과를?)

고1 여자인데요 학교에서 배구 하는데 제가 왼쪽 손목에 많이 맞거든요 3일전에 했는데 그 이후로 아직까지 왼손,왼손 손가락들이 떨리는데 정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