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 새끼손가락 골절, 자주하는 냉찜질은 괜찮을까요?

익명 • 2023.12.13

안녕하세요 왼손 새끼손가락 골절 중인데요 붙으면 계속 고정만 하면 되지만 안 붙으면 수술을 해야 한다는데 냉찜질이 좋다고 해서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주 해줘도 괜찮은가요? 의외로 중독성이 있어서 2-3시간마다 해주게 되는데 괜찮나요?

정형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2.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냉찜질의 경우 하루에 3~4회로 1회에 15~20분 정도 하실 것을 권해드려요. 냉찜질 중 피부가 변색되는지 관찰하시며 해 주실 것을 권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형외과 관련 질문

  • 왼손 새끼손가락과 약지손가락 관절 통증, 구부릴 때만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요?

    왼쪽 손의 새끼손가락과 약지손가락의 두번째 마디와 근처 관절이 아파요. 가먀히있을땐 괜찮고 구부릴때 아프고 통증은 이틀됬어요. 욱신거리는 느낌입니다.

    통증

    기타통증

    2023.12.25
  • 왼손 새끼손가락 부어있고 열감 있어, 정형외과 방문 필요할까요?

    자고 일어나니 좌측 새끼손가락이 부어서 잘안접히고 열감있는데 딱히 다칠만한행동도 안했고 상처도 없는데 정형외과 가봐야될까요? (고혈압은 있습니다. 피검사에서 신장 수치도 좀 안좋다 하긴 했는데.. 내과를?)

    통증

    기타통증

    2024.12.03
  • 학교 배구로 왼손 손가락 떨림, 정상일까요?

    고1 여자인데요 학교에서 배구 하는데 제가 왼쪽 손목에 많이 맞거든요 3일전에 했는데 그 이후로 아직까지 왼손,왼손 손가락들이 떨리는데 정상인가요?

    신경과

    2024.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