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인지 일반 냉인지 헷갈려요
냄새는 없고 약간 두부 같기도 하고 하얀 점성이 적은 냉이 나오는데 생리 전 냉인가요 아니면 배란 냉인가요? 혹은 착상냉 일 수도 있나요?
냄새는 없고 약간 두부 같기도 하고 하얀 점성이 적은 냉이 나오는데 생리 전 냉인가요 아니면 배란 냉인가요? 혹은 착상냉 일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냉은 칸디다 질염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질염은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질염 발생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증상만으로는 확답 드리기 어려우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하얀색 항생제를 처방받아왔고 이동거리1시간 반. 집에도착하여 3시간 실온보관을했어요. 에어컨은 다켜져있긴했는데.. 먹여도될까요?? 색변화는없고 위에.거품이살짝있는데 원래있었던거같기도하고ㅜㅜ 당장먹일약은없는상태예요
금요일 저녁에 병원에서 항생제받아서 3일먹였는데 오늘 아침부터 설사를 하네요. 약을 중단하고 다시 처방받아야되나요? 약은 4일치 받아서 5번 먹을 양 남았어요. 항생제는 라모크린네오시럽 입니다. 아기는 24개월이예요
좀존에 사진이랑 문의남겼는데요..아모크라네 아기항생제이며 원래냉장을해야하는건데요.. 먹어도될까요?? 실온보관 4시간반정도했어요.에어컨켜진 차안과 집안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