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 남아 BCG 부위만 부었다가 가라앉는 이유는?
7살 남아 다른증상없이 bcg부위 근처만 부었다가 가라앉는데 이유가 뭘까요?
7살 남아 다른증상없이 bcg부위 근처만 부었다가 가라앉는데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7세 남아 자녀의 BCG 접종 부위가 부었다가 가라앉는 현상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BCG 접종 부위가 부었다가 가라앉는 현상은 대부분 면역 반응의 일환으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BCG 백신은 결핵균의 약독화된 균주를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이에 반응하여 접종 부위에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면역 반응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으며, 다른 증상 없이 접종 부위만 부었다가 가라앉는 것은 정상적인 과정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부어오른 부위가 점점 커지거나 고름이 차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아이가 해당 부위에 불편감이나 통증을 호소하거나, 고열 등의 전신 증상이 동반된다면 소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다른 증상 없이 BCG 부위만 부었다가 가라앉는 상황이라면 자연스러운 면역 반응으로 보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등에 모기 물린 부위가 가려워서 신고 있던 양말로 피부를 문질렀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진물이 나더니 발등이 부었어요 그게 어제 저녁 7시쯤이었는데 아직까지 부기가 가라앉지 않고 가려움증도 남아 있는 것 같은데 이걸로 응급실에 가도 될까요?ㅠㅠ
안녕하세요 17년 3월생 남아를 둔 아버지입니다. 태어날때 오른쪽 고환 석회화 진단받고 19년에 제거수술을 받았는데요. 오늘 바다에서 물놀이를 하다가(해외) 갑자기 고추가 아프다고해서 나왔더니 누르면 아프다고 합니다. 아프다하는곳이 오른쪽 수술한 부위(음낭,고환쪽) 손으로 살짝만 닿아도 아프다고 하는데 일시적인 것일지 수술같은 큰 일이 필요한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지금까지 아무일없다가 갑자기 오늘 이런 상황이 생겨서 너무 당황스러운데 가족여행차 미국이라 병원을 가기도 어려우니 더 답답하네요.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눈 옆 광대쪽에 얼마전부터 저렇게 동그랗게 부었다가 가라앉았다가 반복하는데 뭔가요..? 한달 전 쯤 눈밑필러 맞았다가 염증나서 녹였는데 그거랑 연관있는 걸까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