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봉으로 딱지를 건드려서 반쯤 떨어지는데, 딱지를 떼면 안 되는 걸까요?
비강 비전정염이 걸려서 딱지가 생겼는데요 면봉으로 연고 바르다가 딱지를 잘못 건드려서 딱지가 반쯤 떨어지려고 하는데 딱지를 일부러 떼지 않는게 났겠죠?
비강 비전정염이 걸려서 딱지가 생겼는데요 면봉으로 연고 바르다가 딱지를 잘못 건드려서 딱지가 반쯤 떨어지려고 하는데 딱지를 일부러 떼지 않는게 났겠죠?
AD
비강 내부의 상처가 아물면서 생긴 딱지는 상처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억지로 떼어내지 않는 것이 좋아요. 딱지가 저절로 떨어지는 것이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면봉으로 연고를 바를 때는 조심스럽게 하시고, 딱지가 반쯤 떨어진 상태라면 추가적인 감염이나 출혈을 방지하기 위해 손대지 않는 것이 바람직해요. 상처가 더 이상 아프거나 염증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상처로 인해서 딱지가 생겼는데요 면봉으로 연고를 바르다가 딱지를 잘못 건드려서 딱지가 반쯤 떼어졌는데 완전히 떼버리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반쯤 떼어진 상태 그대로 냅두는게 나을까요?
비강에 비전정염이 생겨서 딱지가 졌는데요 면봉으로 연고를 바르다가 딱지를 건드려서 딱지가 반쯤 떨어졌는데 괜찮을까요?
수두에 걸린지 15일이 지나고 이제 바이러스는 없고 딱지가 생기고 떨어지는 단계입니다. 얼굴에 제일 처음 생겼던.. 수두 인줄 모르고 물집이 터져버렸던 큰 상처가 있는데 상처 중에 가장 크고 깊은 상처예요. 딱지도 상처 깊은 곳부터 붙어서 제일 늦게 떨어지는 것 같은데.. 제가 실수로 손에 걸려서 딱지가 반 정도 벌어졌습니다.. 세수를 하면 딱지 사이로 물이 들어가고 폼클렌저가 들어가면서 세균이 번식할 환경이 될 것 같아요. 딱지를 그냥 두어도 괜찮을까요? 딱지를 강제로 떼버리면 흉이 많이 진다고 해서 뗄 수도 없고.. 안떼기에는 세균이 번식할 것 같아요 세수를 계속 안 할 수도 없는 노릇인 것 같구요..ㅜㅜ 딱지를 떼고 습윤밴드를 붙일지, 그냥 두고 살살 세수할 지 고민이 됩니다.. 그리고 이 상처가 제일 크고 깊어서 그런지 딱지가 붙어서 그런지 회복이 더뎌요.. 정상인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