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안정제 중단 후 증상 재발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광안정제를 먹다가 몇달못먹었는데 증상이 또 심해져서요
방광안정제를 먹다가 몇달못먹었는데 증상이 또 심해져서요
AD
비염 질문 1. 약 3일치를 먹고 증상이 호전됐는 줄 알았는데 오늘 아침에 다시 콧물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기상 직후 방 온도는 좀 추운 편이었고요. 2. 증상이 재발할 때마다 약을 계속 먹으면 장기복용이 될까 걱정인데 이럴 땐 약물 치료를 잠깐 중단하고 원인 제거부터 하는 게 먼저인가요? 만약 병원에서 지은 약을 약을 다 먹어서 급한 대로 다른 성분의 상비약을 먹어야 한다면 최소 며칠을 간격으로 두는 게 좋은가요
방광암진단후 종양 제거 수술을 받았는되요 방광적출하고도 재발을 하는가요?ㄱ 그리고 방광을 적출하지 않고 항암이나 방사선등 치료를 했을때와 적출했을때 재발율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저번주에 방광염 증상으로 산부인과에서 항생제 5일치 처방받고 다 복용하였고 그때 염증수치가 좀 높고 단백뇨 혈뇨 둘 다 있어서 배양검사를 해야한다고 하셔서 이번주 화요일에 다시 보자고 하셨습니다. 근데 약 복용하는 동안 미열과 울렁거림이 계속 있었고 등쪽이 뻐근하며 온몸에 힘이 없어서 혹시 신우신염이 아닐까 하여 내과 3곳을 갔지만 지금으로서는 해줄 수 있는 게 없다고만 하셨습니다.(내과 검진 시엔 타이레놀 먹고 가서 정상체온) 그리고 어제까지가 마지막 약이었고 방광염 증상은 거의 사라졌지만 오늘 아침 머리가 조금 아프고(미열 있는 거 같음) 울렁거림이 조금 있는데 오늘은 그냥 타이레놀 먹고 버틴 후 내일 산부인과 배양결과를 들으러 갈까요? 아니면 오늘 산부인과를 가서 증상을 말씀 드릴까요? 그것도 아니면 오늘 내과를 가는 게 나을까요? (두통과 울렁거림은 방광염 증상 나타나기 전에도 조금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