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약도 다 복용했는데도 미열, 온몸의 무기력감, 울렁거림까지 계속되어 혹시 방광염이 신우신염으로 진행된 건 아닌지 불안하실 것 같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오늘 내원하셔도 배양검사 결과를 듣기는 어려우니 오늘은 내과로 방문하시고 내일 산부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걱정하시는 신우신염은 세균이 신장까지 침범하여 감염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보통은 방광염이 악화되어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염증 수치가 높았고 배양검사까지 해보셨다면 신우신염을 걱정하실 만해요.
신우신염의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발열, 오한, 옆구리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이 비슷하기도 하고요.
내원하셨던 산부인과에 방문하시는 게 제일 좋은 상황이긴 하지만 배양검사 결과가 내일 나오는 거라면, 오늘 방문하셔도 우선 지켜보자고 하실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배양검사 결과가 나온 후에는 필요한 경우 항생제 재처방도 가능하고, 소변 검사 및 혈액검사도 바로 해줄 수 있으니 내일 내원하시는 게 좋겠고요.
오늘은 내과 진료가 더 나아 보여요.
방광염이 있기 전부터 울렁거림 증상이 있었다고 하셨는데, 마침 항생제를 포함한 약제를 먹으면서 위장 증상이 더 심해졌을 수 있어 보여요.
아마 위염과 같은 위장 질환이 먼저 선행된 상황이었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라면 위장약을 따로 내과에서 처방 받아 드시는 편이 낫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신우신염이 맞는지 확답 드릴 수는 없으나 가능성이 있는 건 사실이기에, 하루 정도만 기다려 보셨다가 배양 검사를 들으러 내원해 보시는 게 가장 좋겠어요.
당장에 방광염 증상은 많이 사라졌다고 하셨으니까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