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인 것 같은데 수술 필요한가요?
치질인것 같은데 통증은 없는데 뭔가 튀어나온 게 있는 것 같아요 통증이 없어도 수술 해야되나요?
치질인것 같은데 통증은 없는데 뭔가 튀어나온 게 있는 것 같아요 통증이 없어도 수술 해야되나요?
치질이 의심되는 상황에서 통증이 없고 단지 튀어나온 것만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치질의 치료 방법은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통증이 없고 출혈이나 다른 불편함이 없다면, 생활 습관 개선이나 약물 치료로도 관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핵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항문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항문외과에 내원하여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치질이 있는것같은데요 걸린지는 5년? 좀오래된것같아요 지금 고등학생인데 초등학생때부터 변기에 오래앉아잇는게 습관이돼서.. 최근 몇년은 항문 앞쪽에 살이 튀어나와있는데 변을 볼때 피가 나진 않고 가끔 통증이 있긴해요 근데 이게 좀 오래돼서 몇년전에 한 일주일?정도만 변을 볼때 피가 나와서 좌욕기를 사서 몇번 하니까 피가 안나더라고요 요즘도 피는 안나와요 위에말씀드린것처럼 통증도 가끔있어요 찾아보니까 상태가 심할수록 막 변을 볼때 뭐가 튀어나와서 그걸 손으로 넣어야들어가고 뭐 그런것도 있던데 그게 튀어나온 살이 아니라면 그런증상도 없어요 대변도 잘 나와요 ㅜㅜ 근데 살 튀어나온건 아직도 안사라지고 있어요 ㅠㅠ 병원에 가기엔 민망한데 혹시 이게 치질이 아직 완치가 안된걸까요?? 치질이 오래 놔두면 수술해야된다던데 이거 수술해야되는건가요ㅠㅠ? 치센같은거 사서 먹으면 괜찮아질까요?
항문에 뭔가 돌기같은게 있길래 만져봤는데 치질인가요? 수술이 필요할까요?
변을 보거나 가끔은 변을 보지 않아도 항문에서 맑은 피가 묻어나오고 변을 보면 흘러나올정도에요 ㅜㅜ 바르는약을 처방받으면 효과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