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섬유화 검사 결과 18.1 kpa, 간경화 단계인가요?
간 섬유화 검사에서 18.1 kpa 라는 수치를받았는데 간경화단계인가요? 심각한 상태인지요?
간 섬유화 검사에서 18.1 kpa 라는 수치를받았는데 간경화단계인가요? 심각한 상태인지요?
간 섬유화 검사에서 18.1 kPa라는 수치는 일반적으로 간경화에 해당하는 수치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간 섬유화 검사는 간의 경직도를 측정하여 간의 섬유화 정도를 평가하는데, 일반적으로 12.5 kPa 이상이면 간경화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따라서 18.1 kPa는 간경화 단계에 해당할 수 있으며, 심각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간경화는 간에 생기는 만성 질환으로, 간의 기능이 저하되고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경화는 조기 발견과 적절한 관리가 중요하므로, 꾸준한 진료 및 검사를 받으시면서 체중 조절, 운동 및 생활 습관 관리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간 수치는 약 복용 등 다른 원인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간경화의 경우,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간 섬유화 파이브로 스캔 검사에서 5.4의 수치로 1단계가 나왔습니다. 금주.운동.식단등 관리를 하면서 추적검사 주기는 얼마만에 하는게 좋을까요? 6개월. 1년(혈액검사.스캔. 초음파. ct등) ㅈㄷ
간 섬유화수치 2에서 7kpa이연 정상이라는더 8이면 어떤가여
간섬유화 파이브로 스캔 결과 수치가 5.4 나왔습니다. 1단계라 하는데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금주.절주를 하고 운동. 식단관리를 해도 이전의 음주량과 음주기간으로 인하여 섬유화는 계속 진행되는건지 궁금하네요. 6개월 또는 1년후 재검에서 수치가 더 상승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