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나 신경압박이 대동맥 박동에 영향이 있나요?
스트레스,수면부족에 의해서 대동맥이 불규칙하게 뛸 수도 있나요? 경추3~6번 신경압박에 의해서도 영향이 갈 수 있나요?
스트레스,수면부족에 의해서 대동맥이 불규칙하게 뛸 수도 있나요? 경추3~6번 신경압박에 의해서도 영향이 갈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은 심장 박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아드레날린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어 심박수가 증가하고 불규칙한 심장 박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적 반응은 대동맥을 포함한 심혈관계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 역시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을 유발하여 심장 박동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는 대동맥 박동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경추 3~6번 신경압박의 경우, 이 부위의 신경은 심장 기능을 조절하는 자율신경계와 연결되어 있어 간접적으로 심장 박동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경추 신경압박으로 인한 통증이나 불편함이 스트레스를 유발하면, 이차적으로 심장 박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하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심장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동맥 질환은 유전도 영향이 있나요?

목 앞쪽이 아파 파스 붙혔는데 대동맥 쪽에 감싸니 뭔가 대동맥이 뛰는거 처럼 느껴져서 땠는데 왜 그란거죠??? 대동맥이 압박 당해 그런지

목 앞쪽이 아파 파스 붙혔는데 대동맥 쪽에 감싸니 뭔가 대동맥이 뛰는거 처럼 느껴져서 땠는데 왜 그란거죠??? 대동맥이 압박 당해 그런지 때니깐 심박수가 뛰는거 처럼 안 느꺄져요 일시적이였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