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강에 비전정염으로 딱지가 졌는데 딱지가 반쯤 떨어졌어요, 괜찮을까요?
비강에 비전정염이 생겨서 딱지가 졌는데요 면봉으로 연고를 바르다가 딱지를 건드려서 딱지가 반쯤 떨어졌는데 괜찮을까요?
비강에 비전정염이 생겨서 딱지가 졌는데요 면봉으로 연고를 바르다가 딱지를 건드려서 딱지가 반쯤 떨어졌는데 괜찮을까요?
비전정염으로 인해 생긴 딱지가 반쯤 떨어진 경우, 상처가 다시 감염되거나 출혈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딱지가 떨어진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추가적인 자극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봉으로 연고를 바를 때는 매우 조심스럽게 하셔야 합니다. 만약 출혈이 있거나 통증, 붓기,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감염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처가 잘 치유될 수 있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와 영양분을 고루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현재 상태가 심각하지 않고 추가적인 증상이 없다면,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연고를 바를 때는 더욱 조심해 주세요. 그리고 상태가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비강 비전정염이 걸려서 딱지가 생겼는데요 면봉으로 연고 바르다가 딱지를 잘못 건드려서 딱지가 반쯤 떨어지려고 하는데 딱지를 일부러 떼지 않는게 났겠죠?
비강 전정염이 생겨서 물집?이 터지고 딱지가 생겨서 지금 무피로신 연고를 6월1일 쯤부터 바르는 중인데요 연고는 딱지가 떨어지기 전까지는 계속 발라야 하나요? 언제까지 발라야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비강 전정염이 생겨서 지금 물집이 터지고 딱지가 생긴 후인데요 계속해서 무피로신 연고를 바르고 있는데요 하루에 2~3번 정도 소량만 바르라고 하시던데 저는 약이 잘 안 발려졌을까봐 또는 상처부위에 건조함이 생긴거 같아서 3번보다 추가로 더 바를 때가 있는데요 그래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