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일 가능성이 있는 항문 근처 말랑한 살, 통증과 출혈 없어도 가능할까요?
통증이나 출혈이 전혀 없는데도 치질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항문 근처에 말랑한 살이 튀어나와있는데 검색해보니 보통 치질은 통증과 출혈을 동반한다고 해서 치질일지 궁금합니다.
통증이나 출혈이 전혀 없는데도 치질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항문 근처에 말랑한 살이 튀어나와있는데 검색해보니 보통 치질은 통증과 출혈을 동반한다고 해서 치질일지 궁금합니다.
네, 통증이나 출혈이 없는 경우에도 치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항문의 혈관조직이 부풀어 항문관 밖으로 튀어나온 상태가 치핵일 수 있으며, 초기에는 통증이나 출혈 없이 말랑한 덩어리로 나타날 수 있어요.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항문외과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항문 근처에 말랑한 살이 튀어나와 있는 것이 치질이 아닐 수도 있으므로, 피지 낭종이나 염증성 질환 등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병원이나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항문 근처도 아니고 항문 겉 살도 아닌 항문 안쪽 살에도 헤르페스가 생길 수 있나요 ? 2)항문 쪽 살이 팽팽하게 튀어나와서 마치 치질이 튀어나온거처럼 보이는 살이 에 물집/수포가 있는데 이렇게 안쪽에 생겨서 밖으로 살이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 회음부 쪽에도 있어서 헤르페스는 확실한거 같은데 항문에 이런식으로도 발병 가능한가요 ?)
처음 5-6년 전 쯤에 변비로 항문쪽에 살이 튀어나왔다가 알아서 들어가는 약한 치질 증상이 있었는데 1년 전 쯤부터 손으로 넣지 않으면 들어가지 않더니 얼마 전 변을 볼 때 출혈이 있었습니다. 살이 부풀고 튀어나오는 정도도 심해졌고 괜찮겠지 싶었는데 최근 음주를 할 때 튀어나오면서 출혈과 약간의 통증이 있었고 붉은 피가 나오는 출혈이었습니다. 1) 이정도의 증상이면 방치해도 가능할 지 2) 항문외과에 방문한다면 약물치료가 아닌 수술만 가능한 지 3) 병원 방문 없이 호전될 방법이 있는 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항문이랑 주변 엉덩이랑 꼬리뼈까지 통증이있는데 출혈이나 밖으로 튀어나오는건 없는데 어제밤부터 고열도 같이 나요 움직일때는 더 통증이 커서 병원을 갈수가 없는데 처방가능한 약이 있을까요? 약국에서는 몇일전 치질약을 주셔서 사서 먹고 연고도 햇는데 달라지는게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