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염증에 효과적인 약이 있나요?
잇몸 염증 해소에 도움되는 복용 약이 있을까요?
잇몸 염증 해소에 도움되는 복용 약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 염증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잇몸 염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약물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잇몸 염증의 경우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록소프로펜 성분의 약물이 염증 반응을 완화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약물은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잇몸에 직접 바르는 국소 연고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을 통해 본인의 증상 정도와 잇몸 상태에 맞는 적절한 약을 추천받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러한 약물 복용은 일시적인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뿐 근본적인 치료 방법은 아닙니다. 만약 염증이 심하거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항생제 사용이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치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금 병원에 갈만한 상황이 안되는데요 한 3-4일전부터 오른쪽 어금니 뒤에 잇몸이 부었는데 점점 심해졌는지 눈가랑 턱밑 멍을 귀안쪽까지 멍--하고 잘 안들리고 오른쪽 얼굴 전체가 약간 둔하다 해야하나? 뭔가 눈도 불편하고 오른쪽 머리까지 땡겨요ㅠ 세푸로틸정 효과 있을까요?

잇몸 염증이 몇주 전 났다가 1주일 정도 나고 없어졌는데 오늘 똑같은 자리에 또 난 거 같아요 거울로 확인했던 건 아니라 정확하진 않은데 혀로 만져보면(?) 똑같은 자리에요 오른쪽 위 3번, 4번 사이고 작은 물혹? 같이 생겼어요 다른 증상이나 통증은 없고 불편감만 있어요 단순 구내염인지 아니면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잇몸 누공일 수도 있다고 해서 질문 드려요 1. 만약 잇몸 누공일 경우라면 자연적으로 염증 났던게 없어질 수 있나요? 2.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증상이 아니라면 그냥 단순 구내염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건가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사랑니가 나오고 있는 상태인데 어금니 옆 잇몸이 붓고 염증이 생겨 눌러보니 노란 고름이 나옵니다. 연휴 때문에 병원 진료가 어려워 급한대로 일반약을 복용 해야할 것 같은데 어떤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