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맞은 후 흐림, 원인별 치료법은?
눈을 세게 맞은 후 하루가 지났는데 계속 흐리게 보여요. 각막손상, 수정체 이상, 유리체 출혈, 망막 손상 등의 원인이라면 각 원인 별 치료법이 어떤 게 있나요? 수술해야하는 경우도 있나요?
눈을 세게 맞은 후 하루가 지났는데 계속 흐리게 보여요. 각막손상, 수정체 이상, 유리체 출혈, 망막 손상 등의 원인이라면 각 원인 별 치료법이 어떤 게 있나요? 수술해야하는 경우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을 세게 맞은 후 계속 흐리게 보이는 증상이 있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눈 외상 후 시야가 흐려지는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각막 손상의 경우:
수정체 이상(외상성 백내장):
유리체 출혈:
망막 손상(망막 박리, 망막 열공 등):
눈 외상 후 시야 흐림이 지속된다면 즉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정확한 원인 진단 없이는 적절한 치료가 어렵고, 치료 지연 시 영구적인 시력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외상 후 24시간이 지났음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더욱 신속한 진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삭센다 맞고 눈꺼풀 떨림이 종종 생긴 거 같아요 지금도 계속 그래요ㅠ 삭센다 때문이 맞을까요? 어떻게 하면 좋아질까요 오른쪽 눈만 그럽니다

눈주변이 특히 눈꺼풀쪽이 빨갛고 엄청 간지럽습니다. 건선같기도 하고, 이렇게된지는 4개월되었습니다. 처음엔 한쪽눈만그랬는데, 지금은 둘다 그렇습니다. 그리고 눈위쪽이랑 눈가끝이특히 가렵습니다. 결막염인줄알고 안약도 넣고 알러지 약도 먹고 바르기도 했는데 낫질않네요. 스테로이드 약도.바르는데, 똑같습니다. 오늘아침엔 눈가가 둘다 퉁퉁 부어서 문의해봅니다. 어떤 병이고, 해결책이.무엇일까요?

눈이 너무 피곤하고 씰룩거립니다. 특히 눈을 쓰는 작업시 심해지고 눈이 감기려하면서 씰룩 거립니다 단순 안구 건조는 아닌거같고. 안과를 가도 인공눈물만 처방받고 신경과에 가도 딱히 근이완제 항경련제 처방말고는 별다른 말이 없습니다. (모두 효과는 없었습니다) 눈 수술 받은 이력은 없었습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