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날 때 시야초점 이상과 두통, 어떤 신경과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최근에 어느순간인가 미세한 두통이 생기가 (아주 잠깐), 침대에서 일어나거나 의자에서 일어나면 순간적으로 시야초점이 안맞다가 0.5~1초 후에 다시 돌아오고, 멍해지는 순간이 있는데. 이럴때는 신경과에서 어떤 검사를 문의해보는게 좋을까요? 좀 저렴한 쪽으로
최근에 어느순간인가 미세한 두통이 생기가 (아주 잠깐), 침대에서 일어나거나 의자에서 일어나면 순간적으로 시야초점이 안맞다가 0.5~1초 후에 다시 돌아오고, 멍해지는 순간이 있는데. 이럴때는 신경과에서 어떤 검사를 문의해보는게 좋을까요? 좀 저렴한 쪽으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어날 때 시야초점 이상과 두통 증상이 나타나셔서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기립성 저혈압이나 일시적인 뇌 혈류 변화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에 대해서는 신경과 진료가 적절합니다.
신경과에서는 우선 기본적인 신경학적 검사와 혈압 측정(누웠다가 일어날 때 혈압 변화 측정)을 진행할 것입니다. 의사의 판단에 따라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는데, 비용 측면에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MRI는 비용이 더 높은 편이지만, 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에만 진행하게 됩니다.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처음에 동네 의원급 신경과를 방문하여 기본 진료를 받은 후, 의사의 소견에 따라 필요한 검사만 선택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 적용 여부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팔을 쓰는 운동을 처음 시작한 이후에 근육통이 엄청 심하다가 그 이후에 계속 엄지와 검지가 찌릿찌릿 하듯이 신경통이 와요. 뼈나 인대가 다친 것 같지는 않고, 안 쓰던 근육을 써서 신경 쪽에 이상이 생긴 것 같은데, 어떤 치료 혹은 약물을 사용해야 하나요?

지금 현재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선 머리가 무겁고 자고일어나도 개운하지 않고 고개를 조금만 돌려도 많이 어지럽습니다 또한 초점이 잘 맞지 않습니다 신경통도 생겨 누가 살짝만 터치해도 너무 아프고 피부를 바늘로 찌르는 것 보다 훨씬 아픕니다 대상포진인가 싶어 확인 해 봤는데 포진은 아닙니다 몸은 수시로 저리고 소변색은 탁합니다 미열도 있으며 (37.8) 혈압은 90/60인데 맥박은 110입니다 물을 마셨는데 비누맛이 날 때가 많습니다 흡연을 하면 토를 하고 숨이 안 쉬어질 때가 많습니다 어느 병원을 가서 어떤 검사를 해야할까요?

아침에 일어날때 약간어지러움이 있는데 어느검사를 받아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