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처방 받을 때 어떤 약을 선택해야 할까요?
김OO • 2024.10.19
정수리쪽 머리가 살짝빠지고 모발이 가늘어 진것같아서 탈모약을 처방받으려하는데 어떤약을 골라야할지 고민입니다
탈모
정수리쪽 머리가 살짝빠지고 모발이 가늘어 진것같아서 탈모약을 처방받으려하는데 어떤약을 골라야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약 처방을 고려하실 때,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약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남성형 탈모에 대해서는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와 같은 성분이 들어있는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는 주로 1mg 용량으로 처방되며, 두타스테리드는 0.5mg 용량으로 처방되는데, 두타스테리드가 피나스테리드보다 더 강력한 효과를 보일 수 있지만 부작용의 가능성도 조금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정수리 탈모가 시작된 경우, 피나스테리드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충분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없다면 두타스테리드로 변경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탈모약의 처방은 모발의 상태, 환자의 상태, 의사의 재량에 따라 결정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