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검사 결과, 알코올 섭취를 자제해야 할까요?
혈소판수 258 알부민 4.8 총빌리루빈 1.3 알칼리포스타아제 390 GTP 1441 AST 90 ALT 67 당검사 123 총 콜레스테롤 정량 190 술 금주 해야 하나요?
혈소판수 258 알부민 4.8 총빌리루빈 1.3 알칼리포스타아제 390 GTP 1441 AST 90 ALT 67 당검사 123 총 콜레스테롤 정량 190 술 금주 해야 하나요?
혈액 검사 결과를 보면, 감마지피티(GTP) 수치가 1441로 매우 높습니다. 정상 범위를 크게 초과하고 있어 간 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AST와 ALT 수치도 정상 범위보다 높은 편이며, 이는 간세포 손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알칼리포스타아제 수치도 정상 범위를 초과하고 있어 간이나 담도계의 문제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술은 간에 부담을 주고 간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금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술을 마시지 않음으로써 간에 휴식을 주고 회복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인 검사와 상담을 통해 간 기능 이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내과 진료를 다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해당 건강검진 결과표를 들고가서, 의사와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과거 대학병원에서 간질환 진단 받고 병원을 안가 다가 동네 병원에서 국가검진으로 간 초음 파 검사 와 혈액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검사결과는 초음파 혈액검사 모두 정상인데요 알코올성 간질환 환자인데. 모두 정상이라도 대학 병원 진료 받고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대학병원 예약진료가 이미 있는 상태 입니다. 개인의원에서 검사한 검사결과 대학병원 진료때 가져가야 하나요?
과거 대학병원에서 간질환 진단 받고 병원을 안가다가 동네 병원에서 국가검진으로 간 초음 파 검사와 혈액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검사결과는 초음파 혈액검사 모두 정상인데요. 알코올성 간질환 환자인데. 모두 정상이라도 대학병원 진료 받고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대학병원 예약진료가 이미 있는 상태 입니다.
27세 남 입니다. 현재 소변 검사에서 단백뇨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혈액검사와 추가 소변 검사가 5일뒤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검사 전에 운동하지 말라는데 현재 기초근력운동, 10km 마라톤을 하고 있습니다. 1) 검사 며칠 전부터 운동을 자제하면 좋은 지, 2) 검사 전 특히 신경써야할 부분 (수분 섭취, 저단백 식사 등) 문의 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혈압이 다소 높은데 (136/93) 이것도 연관되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