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방 십자인대 파열, 수술 여부는 어떻게 결정해야 할까요?
20대 여자인데 후방 십자인대 파열인데 병원에선 불안정성으로 수술을 해야된다는데 수술을 해야 하나요?
20대 여자인데 후방 십자인대 파열인데 병원에선 불안정성으로 수술을 해야된다는데 수술을 해야 하나요?
후방 십자인대 파열은 무릎의 안정성을 저하시키는 상황이며, 특히 불안정성이 느껴진다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1. 증상의 정도: 무릎의 불안정성이 일상생활이나 운동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 2. 파열의 정도: 부분 파열인지 완전 파열인지, 그리고 관절에 추가적인 손상이 있는지 여부 3. 활동 수준: 활동적인 생활을 하는지, 운동 선수인지 등의 활동 수준 4. 장기적인 목표: 무릎의 건강을 장기적으로 유지하고자 하는 목표 수술을 하지 않고 보존적 치료(물리치료, 운동, 보조기 착용 등)로도 일부 환자는 증상의 개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안정성이 심하고 활동적인 20대의 경우, 장기적으로 관절의 건강을 위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최종 결정은 환자의 상황과 선호도, 의료진의 조언을 종합하여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필요하다면 두 번째 의견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후방인대는 다른 인대에 비해 재생력이 낮아 회복에 오랜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가까운 정형외과 혹은 수술을 시행할 의사에게 문의해보시는 것이 정확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후방 십자인대파열 증상
후방십자인대만 파열되었는데 다끊어지지는 않았고 조금 남아있습니다 근데 제가 통증도 별로 없고 이질감만 있어서 병원에서는 수술도 권하고 꾸준히 관리하면 자연적으로 나을수도 있다는데 수술을 해야할까요? 현재는 반깁스중인데 잘때나 옆으러 누워서 자도 되나요?
후방십자인대파열입니다 50프로정도 파열되었다고 진단 받았고 5주차 정도되어서 걷고 있는데 자꾸 무릎이 시큰거리고 무릎뒤가 땡기는데 원래 이런가요 그리고 후방십자인대 후유증도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