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독증 산모의 소변량 감소와 설사 원인은?
35주 임신중독증 판정받은산모입니다. 하루소변보러가는횟수가 4~5번정도이고 갑자기 설사를하기시작하면서 소변은 마려운느낌은 드는데 막상화장실을가면 소변이 안나와요
35주 임신중독증 판정받은산모입니다. 하루소변보러가는횟수가 4~5번정도이고 갑자기 설사를하기시작하면서 소변은 마려운느낌은 드는데 막상화장실을가면 소변이 안나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중독증 상황에서 소변량 감소와 설사 증상이 함께 나타나셔서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임신중독증에서는 체내 수분 균형이 변화하면서 소변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부종이 심해지면 체내에 수분이 축적되어 소변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소변이 마려운 느낌은 있으나 실제로 나오지 않는 증상은 임신 후기에 커진 자궁이 방광을 압박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설사의 경우, 임신 중 호르몬 변화나 장 운동성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탈수는 소변량 감소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설사로 인한 수분 손실이 소변량 감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임신중독증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상태이므로, 소변량 감소와 설사 증상이 지속된다면 담당 의사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특히 심한 두통, 시력 변화, 상복부 통증, 얼굴이나 손의 갑작스러운 부종 등이 동반된다면 더욱 긴급하게 의료진과 상담하셔야 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시고, 증상의 변화를 주의 깊게 관찰하시면서 정기적인 산전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변만보고난뒤. 채중이많케는 95g빠지고밥먹늘고하는데요 소변볼때마다 매번 감소함니다밥먹음다시늘어나고 어디가문제가있는건가요 소변량도많치도않코당료도없고한데요

평소에 저는 약 2시간 간격으로 화장실을 가고, 외출할 때는 화장실을 못 간다는 불안감 때문에 매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특히 긴 차량 이동을 할 때는 극심한 불편함을 느낍니다. 밤에는 한 번 일어나고, 밤에 10시간 동안 화장실에 가지 않기도 합니다. 하지만 낮에는 자주 화장실에 가야 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따라 집에 있을 때는 화장실에 갔다 오자마자 다시 마려운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고, 그때 볼일을 보면 소변량은 적은 편입니다. (화장실을 3시간동안은 참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오줌이 마려운 느낌이 들고 왼쪽 아랫배에 저린 느낌)(비뇨기과 방문하여 소변 검사와 잔뇨감 검사를 받음. 이상없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오줌이 마려울 때, 조금 참았을 때 왼쪽 아랫배에 저린 느낌이 드는데, 통증은 없지만 불편함이 지속되어 신경이 쓰입니다. (마렵지 않을 때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추기로 생리통도 1~2일째 심한 편인데 그때도 왼쪽 아랫배만 아픕니다.) 왜이럴까요?

소변량이 줄었습니다... 최근 2,3일동안 소변량이 줄었습니다 하루에 물은 1L이상 섭취하고 있으나, 소변색이 노랗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역류성 식도염으로 약을 처방받앗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