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진 후 통증이 정상인가요?
김OO • 2026.05.26
내진 후 더 아픈게 맞나요? 언제 가라앉을까요
치루치질
내진 후 더 아픈게 맞나요? 언제 가라앉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제공된 관련 질문답변 목록이 질문자님의 내진 후 통증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기 위해 충분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내진 후 통증의 정상성, 지속 기간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의학적 정보가 필요하지만, 현재 제공된 자료들은 다른 종류의 시술이나 수술 후 통증에 관한 내용들입니다.
내진 후 통증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거나, 해당 검사를 시행한 의료진에게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적절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얼마 전 복통으로 복부ct 촬영했는데 자궁선근증이 의심되니 산부인과 가서 정확한 진단을 권유 받았거든요. 내진을 받게 될 것 같은데 초음파를 할 때 성경험 유무에 따라 질/항문 초음파로 나뉘는 건가요? 초음파 검사기는 직경이 어느 정도 되나요?

저번주에 산부인과 가서 내진을 했는데 그 이후로 잔뇨감과 빈뇨가 심해요ㅠㅠ 내진 때문에도 그럴 수있는건가요? 소변검사는 두번 했는데 다 정상이고 처방 받은 항생제도 먹었는데 안 들어서 이번에 다른 약 먹고 있어요.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안 하고 그냥 내진만하면 가격이 대략 어느정도 나오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