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젤리 과다 섭취 후 구토 증상이 생기나요?

김OO • 2026.01.17

제가 멀티비타민 꾸미라는 영양제 젤리를 10개이상 먹고 다른 음식도 폭식하고 평소처럼 소화제를 먹었는데 너무 울렁거리고 목에 뭐가 걸린 느낌이 나고 토할거같아요ㅜㅜ 진짜 토하나요 ㅠㅠ 무서워요ㅠㅜㅜㅜ 도와주세요

소화불량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영양제 젤리를 과다 섭취하고 다른 음식까지 폭식하셔서 많이 불편하신 상황이군요. 영양제를 권장량 이상으로 섭취하면 위장에 부담을 주어 속 울렁거림, 구토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음식과 함께 과다 섭취했다면 이러한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현재 상황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몸에서 과다한 성분이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물이나 이온음료를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하며 몸이 회복할 시간을 주세요.

    3. 당분간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가벼운 음식을 소량씩 드세요.

    4.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영양제도 권장 복용량을 지켜서 섭취하시고, 식사량도 적절히 조절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불편한 증상은 대부분 일시적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