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조직검사 후 젖꼭지 부근 통증이 정상인가요?
유방 조직검사 받은 4일차 인데 젖꼭지 부근 찌릿 거릴수 있나요?
유방 조직검사 받은 4일차 인데 젖꼭지 부근 찌릿 거릴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방 조직검사 후 젖꼭지 부근에 찌릿거리는 통증을 경험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조직검사 후 4일차에 이러한 통증이 있는 것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조직검사는 조직의 일부를 채취하는 과정이므로 해당 부위와 그 주변에 통증, 불편감, 찌릿한 감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조직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다만,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점점 악화되거나, 발열이나 붓기, 심한 발적 등의 감염 징후가 동반된다면 담당 의사에게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직검사 후 통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완화되어야 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의사가 처방한 진통제가 있다면 복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하면 젖꼭지가 아픈가요?

갑자기 어제 저녁부터 젖꼭지가 예민해져서 아파요 임신 됬을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도 하는데 제가 관계를 가지고 7,8월 둘다 생리를 했거든요 임테기도 여러번 해봤는데 다 한줄이구요 근데 젖꼭지가 너무 예밈하고 아파요 왜그러는 거죠?

유룬만 크고 젖꼭지가 좀 다른 사람이랑 다르게 안튀어져있는데 여기서 성장이 멈춘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