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약이 간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얼마전 건강검진했는데 간장질환 의심으로 진료받으라고 소견이 왔습니다 혈액검사 AST 35, ALT 55, 감마지피티47 나왔는데 검사받기 일주일전 장염약을 복용했은데 그거때문에 수치가 올라갔을까요??
얼마전 건강검진했는데 간장질환 의심으로 진료받으라고 소견이 왔습니다 혈액검사 AST 35, ALT 55, 감마지피티47 나왔는데 검사받기 일주일전 장염약을 복용했은데 그거때문에 수치가 올라갔을까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간 수치인 AST, ALT, 감마지피티(GGT)가 약간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장염약이 간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모든 약물 및 건강기능식품은 주로 간에서 대사되므로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상승하는 데에는 간염, 음주, 비만, 약물 복용 등 다양한 원인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간장질환이 의심된다는 소견을 받으셨으니,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 후 추후 재검사를 권장드립니다. 정확한 복약 상담은 내원하고 계시는 병원의 전문의와 상의하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소티논 장기간 복용했는데 Ast와 Alt 수치에 영향을 줄수있나요? 바이러스성 감염검사할때 피 뽑았는데 이소티논 성분이 나올수있나요?(이소티논 끊은지 2달 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유전성 고지혈증으로 인해 정기적으로 혈액 검사를 받고 있는 31살 남자입니다. 최근 2주 넘게 감기몸살 증세가 있어, 오늘 오전 11시, 내과를 방문해 피와 소변검사를 진행했어요. 거의 공복 상태였는데 혈당 수치가 121mg/dL로 나왔습니다. 참고로, - 2024년 12월 11일 응급실 공복 혈당: 73mg/dL - 2025년 1월 3일 내과 공복 혈당: 103mg/dL - 당화혈색소 수치: 5.3 - 가족력: 당뇨 없음 - 평소 공복 혈당은 70대 후반으로 안정적입니다. 이번 121이라는 수치가 감기몸살이나 전날 야간의 단당류 섭취(젤리, 과자), 그리고 검사 당일, 단백질 음료 섭취와 약 복용에 따른 일시적인 반응인지 궁금합니다. 현 몸상태로 당수치가 일시적으로 오를 수도 있나 궁금하기도 하고요 🙂
비대증약 히드린정이 Psa수치에 영향줄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