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제와 위궤양보호제 복용 후 전립선염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박OO • 2025.02.11
베아신정, 진통제, 위궤양보호제 각 한 알씩 먹고 26시간 뒤 전립선염 검사시 염증과 균이 있음에도 검사에서 나오지 않을 수 있나요?
방광염고환염전립선비대증전립선조루정액소변계속마려움(빈뇨)요로결석요도염
베아신정, 진통제, 위궤양보호제 각 한 알씩 먹고 26시간 뒤 전립선염 검사시 염증과 균이 있음에도 검사에서 나오지 않을 수 있나요?
AD
약물 복용이 전립선염 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드물어요. 베아신정, 진통제, 위궤양보호제는 일반적으로 염증이나 세균 검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인들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검사 결과에 의문이 든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비뇨의학과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로 항생제를 2주간(3월26일까지) 먹고 그로부터 한달뒤인 4월말에 재검사를 진행하려고하는데요 지금 늑연골염이 생겨서 가슴에 통증이있어 탁센(나프록센 계열) 소염진통제와 그리고 탁센은 위장에 부담에 주기때문에 위장보호제인 스토마큐정?(생약성분)을 같이 먹고있는데 이 2개를 먹어도 헬리고박터균 재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않나요? (병원에서는 한달동안 뭐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약같은거 조심하라고해서요)
안녕하세요 문의좀드릴께요 항생제.소염진통제 먹을때 위점막보호제랑 함께 복용하면 위염.위궤양 생기지않나요?
전립선염 검사 방법중에 마사지후 첫소변 이랑 전립선액 검사랑 결과가 다르게 나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