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 후 허벅지 부종과 저림, 어느 진료과 방문해야 하나요?
마사지후 허벅지 안쪽이 부풀어 오르고 다리가 저려옵니다 이럴땐 어느과에 가서 진료를봐야 하나요?
마사지후 허벅지 안쪽이 부풀어 오르고 다리가 저려옵니다 이럴땐 어느과에 가서 진료를봐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마사지 후 허벅지 안쪽이 부풀어 오르고 다리가 저리는 증상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런 불편함이 있으시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마사지 과정에서 근육이나 신경, 혹은 혈관이나 림프관에 일시적인 손상이나 압박이 가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허벅지 부종과 저림 증상에 대해서는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두 과에서는 근육, 신경, 혈관 관련 문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부종이 심하고 혈액 순환이나 림프 순환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의심된다면, 혈관외과 진료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다리가 너무 붓고 무거운 느낌이 드는데 어디과로 진료 봐야될가여ㅠㅠㅠ

어머니 상태가 이렇습니다. 두드러기(?)가 온몸에 퍼져있습니다. 처음엔(2년전 즈음) 피부과 진료로 끝날 것 같았는데 점점 심해져 이 지경까지 왔습니다(진료를 보지 않으시려고 해서 입니다. 동네 피부과(비뇨기과 전문의)에서 여태 진료를 보고 계십니다. 끌고라도 가려는데 어느과를 가야 할 지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제 생각엔 면역 저하 인가 싶으면서도, 하.. 보통일이 아닌 것 같아 여쭙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선생님들..

요도 자위 하다가 오줌에서 피가 나왔는데 방광염 처럼 찌릿 거립니다 혹시 비교기과나 산부인과를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