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티닌 처방을 받을 수 있나요?
이소티닌 처방을 희망합니다
이소티닌 처방을 희망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소티논 처방을 희망하신다니 피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이소티논은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받을 수 있는 약물입니다. 다만 처방 여부는 진료를 담당하는 의사의 의학적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비대면 진료를 원하시는 경우 닥터나우 앱 홈에서 '비대면 진료'를 선택하여 직접 진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현재 증상으로 진료를 원하시는 경우 '여드름'을 선택하여 진료를 신청해주세요. 진료 신청 시 현재 피부 상태와 이소티논 처방을 희망한다는 내용을 적어주시고, 가능하다면 현재 피부 상태 사진을 첨부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다만 의사는 비대면 진료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환자에 대해서는 대면 진료를 받도록 요구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처방전이 발급되면 주변 약국에서 약을 수령하셔야 합니다. 섬·벽지 거주자, 65세 이상 장기요양등급자, 등록 장애인, 희귀질환자 및 감염병 확진자 등 일부 대상자를 제외하고는 약국 방문 수령이 원칙입니다.
진료 전에 주변 약국에 이소티논 재고가 있는지 미리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일 1정씩 복용 중입니다 (약 30알 복용했어요) 장기 복용하면 안 된다고 하던데 1일 1정씩이면 6개월은 먹어야 하는 건가요? 이틀에 1정씩 먹게 되면 더 오래 복용을 해야하나요?

이소티닌을 5개월치 약을 다 먹고 6개월치를 먹고 있는 중입니다. 약을 갑자기 끊기보다 조금씩 줄여나가는 게 좋다고 들었는데 6개월 약을 격일에 하나, 일주일에 하나 이런식으로 줄여나가는 게 좋을꺼요 아니면 6개월치를 그냥 다 먹는 게 좋을까요?

이소티닌 복용중입니다 두드러기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