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사타구니에 생긴 종기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아요.
혹시 성병은 아닐까 염려되신 것 같아요.
우선 해당 의룍기관에서 진행한 검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어 답변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데요. 만약 시행한 검사가 STD 검사가 맞다면 성병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STD검사는 확인 가능한 균의 개수에 따라 3,6,12종 검사로 나뉘어지게 되는데요.
분비물을 채취하여 균을 확인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STD 12 종을 시행하지만, 매독이나 헤르페스 등에 대해서는 혈액검사의 정확도가 더 높은 편이기 때문에 권유하신 것으로 보여요.
해당 기관 검사에서 질염균 외 특별한 소견이 아니라면 피부 감염으로 인한 종기일 가능성이 클 거예요.
추가적으로 성병이라는 말은 그 전파 경로가 성관계에 의한 경우가 70~80%이상이지만, 간혹 성관계 외로 사우나, 수영장, 공중화장실 등 다양한 감염 경로를 통해 발생할 수 있어요.
국가에서 시행하는 암 검진으로는 해당 균 확인 어려우며, 이전에 성병균을 보균하거나 진단을 받지 않으셨더라도 일상에서의 감염 경로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증상이 있는 경우 지금 처럼 정기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검사 결과에서 성병균에 대한 소견이 없었다면 가능성은 매우 낮을 것으로 보여 종기에 대해 적극적인 치료를 지속해보시길 권장해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