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자주 깜박이는 원인이 스마트폰 사용 때문인가요?
잘보이긴 하는데눈을 자꾸 무한으로 깜박이게 되는데 폰을 14~15시간 정도 봤었는데 그거때문인가요..................................................?
잘보이긴 하는데눈을 자꾸 무한으로 깜박이게 되는데 폰을 14~15시간 정도 봤었는데 그거때문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눈 깜박임 증상이 불편하시겠네요.
스마트폰을 14~15시간이라는 매우 긴 시간 동안 사용하시면 눈에 상당한 피로가 쌓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하면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눈을 자주 깜박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자기기를 오래 사용하면 눈을 깜박이는 횟수가 자연스럽게 줄어들어 눈이 건조해지고, 이를 보상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눈을 더 자주 깜박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시력 떨어진 느낌이 확실히 들어서 녹내장 검사를 받았어요 결과는 정상이고요 평소에 스마트폰을 자주하는데 그냥 생활습관 문제일까요

인공눈물 넣고 바로 폰해도되나요

눈이 좀 뻑뻑하고 땡기는데 빛번짐도 없고 왜곡이나 그런것도 없는디 그냥 눈이 피로해서 구런거겟죠?? 전날이 한 70센치 기준으로 스마트폰을 좀 오래보긴 햇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