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로 절개하기 전 소독약으로 노란색 발라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OO • 2024.11.18
드라마나 영화 보면 메스로 절개하기 전에 절개할 부위만 소독으로 노란색으로 무언가가 발라져있는데 포비돈 같은 약을 바르는건가요?
외과
드라마나 영화 보면 메스로 절개하기 전에 절개할 부위만 소독으로 노란색으로 무언가가 발라져있는데 포비돈 같은 약을 바르는건가요?
네, 수술 전에 절개할 부위에 바르는 노란색 소독약은 포비돈 요오드(Povidone-Iodine)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포비돈 요오드는 국소 항균제로, 넓은 범위의 세균에 대해 효과적인 항균 작용을 하여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감염을 예방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소독약은 세정액, 스프레이, 드라이 파우더 스프레이, 질좌제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수술 전에는 특히 소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소독약을 바른 후에는 용액이 완전히 마르고 난 뒤에 소독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충분히 말린 후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넘어진 상처에 듀오덤 2-3일 붙이고 간지러워서 뗐는데 사진처럼 노란색 고름? 같은게 있어서요. 이거 소독약으로 제거하고 빨간약+에스로반 바른 후 마르면 위에 듀오덤 다시 붙여도 될까요? 그리고 노란색으로 고여있는거는 뭐고 왜 그러는걸까요? 이런적이 처음이라 습윤밴드 붙이고 있으면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눈에 점이 생기는 이유는 먼가요?? 또한 흰자에 있는 약간 노란색같은 건 무엇인가요....?
노란색 냉이 나오는 이유는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