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를 먹지 못하고 냄새에 예민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익명 • 2023.10.09
몇달전부터 임신도 아닌데 고기가 전혀 땡기질않고 안먹혀요. 그리고 냄새에 예민해졌어요 왜 그런걸까요?
내과
몇달전부터 임신도 아닌데 고기가 전혀 땡기질않고 안먹혀요. 그리고 냄새에 예민해졌어요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스트레스 혹은 몸 상태에 따라, 후각이 예민해 질 수는 있어요. 후각이 예민해져서 냄새로 인해 고기를 섭취 못 하는 것은 아니실까요? 해당 증상만으로, 어떠한 질병을 의심해 보기는 어려우며 다른 좋아하는 음식이나 섭취 가능한 음식으로 식사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해당 증상에 대해서 많이 불편하시다면 가까운 가정의학과 가셔서 상담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생리하면서 한번도 그런적이 없는데 이번에 생리 시작하고 생리대를 사용하면서 y존 피부가 따갑고 오돌토톨하게 뭐가 나고 가려운데 긁으면 안될거 같아서 냅두고 있는데 갑자기 왜그러는건가요??
갑자기 속이 평소보다 많이 울렁거리고 냄새에 예민해서 고기에서도 잡내가 나는 것 같고 순대도 잘 먹다가 냄새가 점 나는것 같아요 막 단게 땡기거나 신게 땡기기도 하구요.. 어지러움도 있고 막 확 더워지고 그러네요. 평상시와 다르게.. 하얀 냉도 좀 나왔고..냉이 막 냄새가 나고 그러지는 않았어요..
저녁에 고기먹고와서 새벽에 이렇게 토를합니다 왜그런거죠? 지금도 속이 울렁거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