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바정 등 복용 후에도 소화불량과 변 이상이 지속되는 이유는?

허OO • 2026.03.22

요즘에 속도 안좋고 변도 여러덩어리로 조금씩나오는데 이게 한 2주일은 갔어요 왜이런가요 어케해결하죠 병원을 갔ㄴ느데 똑같은것같아요 병원에서 알레바정 포리부틴정 티파론정 라베파졸정10mg을 받았는데 증상은 여전해요 왜일까요 병원가셔 어케해여하죠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3.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화불량과 변 이상이 약물 복용에도 불구하고 2주 이상 지속되고 있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물들(알레바정, 포리부틴정, 티파론정, 라베파졸정)은 위장 운동 개선, 장 경련 완화, 위산 분비 억제 등의 효과가 있는 약물들입니다. 이런 약물들을 복용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1. 현재 처방받은 약물이 질문자님의 실제 원인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 소화불량이 아닌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나 담낭 문제 등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약물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부 위장약은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2주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3. 약물 자체가 부작용으로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PPI 계열인 라베파졸정은 일부 사람들에게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1. 현재 처방받은 병원에 재방문하여 약물이 효과가 없다는 점을 상세히 설명하고, 추가 검사나 약물 변경을 요청하세요.

    2. 필요하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초음파나 내시경 등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식이요법도 중요합니다.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 카페인, 알코올 등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소량씩 자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적절한 운동도 소화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단순한 소화불량이 아닐 수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후 소화불량과 설사가 지속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어제 끝났는데요 ㅠㅠ 밥을 먹으니까 소화도 너무 안되고 속울렁거려서 토나올거같아요 ㅠㅠ ... 왜이런서죠? 제균치료 하기전보가 속이 더 안좋아요 제균치료가 안된건가요? 아니면 강한 항생제를 빈속에 복용해서 위가 더 안좋아진건가요...? 설사도 아직 합니다

    소화기질환

    2024.08.10
  • 라베톤정 복용 후 소화불량이 며칠 지속되나요?

    제가 아침 공복마다 라베톤 정을 먹는데 이거 때문에 소화가 안되는것같아요…ㅜㅜ 하루종일 속이 답답하고 토할 것 같아요 약물 부작용으로 인한 소화불량은 며칠까지 가나요??

    처방약

    부작용

    2025.08.05
  • 이석증 치료 후에도 균형감각 이상이 지속되는 이유는?

    3주전 오르가즘 직후 누워있다 일어났는데 왼쪽 뒷골과 오른쪽 귀안쪽이 찌릿!!하게 아팠었어요. 근데 그 통증이 있고 난 후 갑자기 균형이 오른쪽으로 치우치는 어지럼증이 있었고, 배멀미 하듯 흔들거리는 어지럼증도 같이 나타났습니다. 걸을때 균형이 오른쪽으로 계속 치우치는 느낌이 있어 걸을때 좀 비틀대기도 했어요.. 후에 이비인후과가서 검사했는데 전정기능검사했지만 이석증이 왼쪽에 좀 있고 전정기능은 딱히 큰 이상은 없다고 하셨어요. 이석증도 저번보단 나아졌다고 하셨구요. 치료받고왔는데 이번엔 왼쪽으로 균형이 기우는 것처럼 느껴지는데 왜이럴까요..ㅠㅠ 뇌에 문제가 생긴걸까요?? 이석증도 제가 알던 빙글빙글 도는 회전성 어지럼증도 아니였고 지금 거의 한달째 한쪽으로 번갈아가며 균형이 치우치는 느낌이 있어요 ㅠㅠ

    성 고민

    어지러움

    2025.10.1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