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간수치가 206이라고 내원하여 초음파 검진을 하자고 합니다.
폐렴으로 3주간 약을 복용했었고 폐렴 확진 날 1차 피검사로 당시 간수치 60이었는데 국가검진 겸 진행한 2차 피검에서 206으로 올라갔는데 2차 피검전 폐렴인 상태로 육아를 좀 무리해서 진행했고 검사 2,3일전 수면 부족인 상태로 피로도가 올라간 상태였는데 그것만으로도 간수치가 확 오를 수 있나요? 폐렴 확진 기간동안 당연히 금주도 한 상태였습니다.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3.11.29
간수치가 상승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간염, 간경변증, 알코올성 간질환, 비알코올성 지방간 등 간에 손상이 일어나면 간수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폐렴으로 인한 약물 복용이 간에 약간의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항생제는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 수면 부족 등도 간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수치가 206으로 상승한 것은 단순히 피로나 수면 부족 때문만은 아닐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이정도로 상승했다면, 좀 더 정밀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간수치를 정상화시키기 위해서는 원인을 찾아 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알코올 섭취를 줄이는 것,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간의 상태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약물 복용과 관련하여 간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약물이 있는지 약사나 담당 의사와 상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