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가 높아서 걱정되는데 양배추브로콜리즙이 간수치에 영향을 미칠까요?

김OO • 2024.08.30

제가 건강검진 받았는데 간수치가 gpt 107정도 나왓다고 하네요.. 제가 술 한달간 안마시고 후두염때문에 '케이캡구강붕정' 을 먹고있었는데 검진 전날 까지먹고 검진 아침엔 안먹었습니다. 내과 원장님은 케이캡이 간수치 올리는 가능성이 있다 라고 하더라구요 무조건 올리는건 아니라고..ㅠ 아무튼 키는 165.4에 72.5kg 비만이기도하고 지방간때뭄에 그럴수도 있다하고.. 아무튼 그래서 '헤파어큐캡슐' 30일분 처방받고 아침저녁으로 먹고있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역류성 후두염때문에 '양배추브로콜리즙'도 먹는데 간수치에 영향이 없을까요? 하루에 아침저녁 으로 먹는데 만약 너무 많이먹는거면 하루에 하나만 먹을까요? 양배추브로콜리즙은 간수치에 영향안준다는 내용을 본적이 있긴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01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간수치가 높아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간 해독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한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이러한 채소의 섭취가 간수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하루에 두 번 섭취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하루에 한 번으로 줄여보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간수치가 높고 약물 치료를 받고 계시므로, 식이요법과 약물 복용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수치가 높아진 원인이 다양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간수치를 모니터링하고 주치의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관리와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간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잡힌 식사,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도 간 건강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상태가 악화되면 주치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