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칼로 손가락을 자를 때 발생한 상처, 어떻게 처치해야 할까요?
채칼을 쓰다가 새끼 손가락 앞부분이 살짝 잘려나갔는데 어떻게 조치해야될까요?
채칼을 쓰다가 새끼 손가락 앞부분이 살짝 잘려나갔는데 어떻게 조치해야될까요?
손가락이 다쳤을 때는 다음과 같은 응급처치를 해야 합니다. 1. 손상 부위를 흐르는 물로 씻어내어 외부 물질 등을 제거합니다. 2. 깨끗한 거즈나 천으로 상처를 가볍게 눌러 출혈을 멈추게 합니다. 3. 상처가 작고 출혈이 멈췄다면, 항생제 성분의 연고를 바르고 청결한 붕대나 밴드로 덮어줍니다. 4. 상처가 깊거나 출혈이 멈추지 않는 경우,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손가락 끝이 잘려나간 경우, 잘려나간 조직을 찾아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려나간 조직을 깨끗한 천에 싸서 건조하지 않게 하고, 가능하다면 냉동팩이나 얼음에 싸서 병원에 가져가세요. 하지만 직접 얼음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즉시 병원 응급실로 가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손가락 끝이 잘려나간 경우에는 봉합이나 기타 필요한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해당 부위로의 발적, 열감, 진물 등의 감염 소견이 보일 경우 즉시 가까운 외과 등에 내원하셔서 처치를 받으실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채칼을 사용하다가 엄지손가락을 베였는데, 해외인지라 응급실이나 병원에 가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지혈 후, 후시딘이랑 습윤밴드로 처치하는게 좋을까요?
살 껍질이라기엔 두껍고 살점이라기엔 약간 얇은 정도의 살이 달랑달랑 붙어있습니다. 10분 정도 후에 피는 멎었는데, 제가 살점을 뜯어내야 하나요? 아니면 밴드 같은 거 붙여놓고 있으면 저절로 살이 붙게 될까요?
상처난지 3일이 지났는데 처치를 했는데도 손가락을 구부리면 벌어지더라고요. 병원가서 처치를 받는게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