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아이가 대변실수를 했을 때 마음 불안해도 되는 건가요?
아이가 갑자기 유치원에서 대변실수를 했어요.부끄럽데요 마음이불안한건가요?
아이가 갑자기 유치원에서 대변실수를 했어요.부끄럽데요 마음이불안한건가요?
아이가 유치원에서 대변을 실수하는 것은 드물지 않은 일이에요. 아이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면서 긴장하거나 불안을 느낄 수 있고, 이로 인해 배변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또한, 아이가 급하게 화장실에 가야 하는 상황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화장실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부끄러워한다면, 그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중요한 것은 아이가 이러한 사고를 부끄러운 일로 인식하지 않도록 부모님이 지지해주고 격려해주는 것입니다. 아이에게 이런 일이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으며, 다음 번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함께 이야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자주 대변을 실수한다면, 아이의 배변 습관이나 건강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변비, 소화 장애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그러나 아이가 아프지 않고, 감기와 같은 조그마한 질병 조차도 겪지 않고 살면 좋겠지만, 그러한 질환을 이겨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오히려 이러한 상황에 놓일까 염려하고 초조해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아이와 엄마의 건강에 더 해로울 수 있어요. 외부 생활도 하고 아프면 이겨내 보기도 하면서 면역력을 키우고 증강시키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8살아이 새벽부터 4시간 가령 설사와 구토를하여 병원을 아침일찍다녀왔습니다. 장염인것같다고 하려 수액맞고 처방약 받아왔는데 집에온지 2~3시간 있다가 밥도 먹고 설사도 안하고 구토도 안합니다. 오늘 유치원 졸업식인데 가도 될까요???
아이가 유치원에서 코로나를 옮아오고 저도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1-아이에게 다시 옮길수도있나요? 2-현재 아인 무증상인데 언제 유치원 등원가능한가요? 3-혹시 몰라 집에서도 마스크착용 중인데 다른가족도 다 써야할까요?
아이가 유치원 하교 후 갑자기 양쪽 다리가 아프다고합니다. 걷기힘들다고 하고 실제로 걷기힘들어합니다. 양쪽 무릎쪽이 아프다고하는데 급하게 정형외과를 갔더니 엑스레이는 찍지않고 의사선생님이 다리 이곳저곳을 만져보시더니 괜찮다고 자주 주물러주라고하시네요. 집에 왔는데도 계속 무릎쪽이 아프다고해요. 컨디션도 엄청 안좋아보입니다. 코감기 기운이 있고 열은 미열이 조금 있습니다. 37.1도입니다. 혹 독감증상이 아닐까 걱정됩니다. 기운이 없고 졸려해요